김제 신풍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고독사 예방사업 ‘오늘도 안녕하세요?’ 사업 추진
김제 신풍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고독사 예방사업 ‘오늘도 안녕하세요?’ 사업 추진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24.03.17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 신풍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고독사 예방사업 ‘오늘도 안녕하세요?’ 사업

 김제시 신풍동(동장 국형호) 행정복지센터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최호길)는 15일 관내 고독사 예방을 위한 ‘오늘도 안녕하세요?’ 사업을 진행했다.

 ‘오늘도 안녕하세요?’ 사업은 관내 우울증, 대인기피증으로 고립돼 있는 중·장년 1인가구 및 자살위험이 있는 가구에 필요한 물품 제공 및 안부를 확인하는 사업으로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올해 새로 추진한 특화 사업으로 3월부터 오는 12월까지 월 2회 추진할 예정이며, 지원 대상자는 지속적인 발굴을 통해 늘려갈 예정이다.

 이번 1회차에는 독거 및 은둔의 생활로 고독사의 위험과 식사에 어려움이 있는 대상자 2세대에게 파김치, 호박버섯볶음, 파래무침, 오징어국 등 각종 반찬을 직접 전달하며 안부를 확인했다.

 최호길 지사협 위원장은 “도움이 필요한 주민에게 먼저 다가가 우리 동네의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국형호 신풍동장은 “이 사업으로 고립된 가구를 적극적으로 발굴해 복지사각지대를 없애고 고독사를 예방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