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추어 미꾸야 프로모션 위크 진행
남원추어 미꾸야 프로모션 위크 진행
  • 남원=양준천 기자
  • 승인 2024.03.17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시와 남원추어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김포공항 국제선 대청마루에서 15일부터 17일까지 ‘남원추어 미꾸야 프로모션 위크’가 진행했다

남원시농업기술센터(소장 고인배)는 남원시와 남원추어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김포공항 국제선 대청마루에서 15일부터 17일까지 ‘남원추어 미꾸야 프로모션 위크’가 진행했다고 밝혔다.

남원시농업기술센터와 (사)남원추어식품클러스터사업단에서 추진하는 이번 행사는 내외국인의 이동이 많은 김포공항에서 남원을 알리고 남원추어를 소재로 한 신제품의 홍보를 위해 기획되었다. 팝업행사가 진행되는 대청마루는 한국의 전통적인 마루형태로 공항에 방문하는 내외국인을 대상으로 식사, 전시 이벤트 등 다양한 컨텐츠를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이다.

이번 프로모션 위크에서는 국제선 이용객이 많은 주말동안 광한루 포토존과 남원시 홍보존, 전통놀이 체험, SNS 해시태그 참여 이벤트, 미꾸야 홍보 및 시식부스운영 등 다양한 팝업행사를 진행했다. 또한 대청마루 내 식당과 연계하여 남원추어해장국과 남원추어한판불고기를 한정메뉴로 판매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와 (사)남원추어식품 클러스터 사업단장은 “이번 프로모션 위크를 통해 김포공항을 이용하는 내외국인에게 남원시의 전통과 문화컨텐츠를 소개하고 남원의 전통식품자원인 남원추어의 맛있는 변화를 알림으로써 ‘문화와 미래산업도시 남원’을 찾고 싶게 만드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밝혔다.

덧붙여 (사)남원추어식품클러스터사업단에서는 추어소재 밀키트 제품인 ‘남원추어 한우곱창전골’의 구성품 중 곱창모듬과 전골소스를 공급받아 ‘추어전골’로 판매중인 서울소재 한식외식업체인 잔치회관의 판매촉진을 위한 ‘미꾸야 꾸이랑’ 증정 이벤트를 팝업 행사가 시작되는 15일부터 한 달간 진행할 예정이다.

남원=양준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