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 태권도원 오세요’…스포츠관광 활성화 위해 민관협업 강화
‘무주 태권도원 오세요’…스포츠관광 활성화 위해 민관협업 강화
  • 연합뉴스
  • 승인 2024.03.12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가 올해를 스포츠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한 원년으로 삼고 각종 민관 협업사업을 추진한다.

문화체육관광부는 12일 서울 마포구 e스포츠 명예의 전당에서 공공기관인 한국관광공사와 국민체육진흥공단, 태권도진흥재단과 민간단체인 한국e스포츠협회가 4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4개 기관은 앞으로 각 기관이 보유한 스포츠 기반 시설과 관광 콘텐츠, 홍보마케팅 연계망 등을 활용해 스포츠관광 목적지로서 대한민국의 세계적 인지도를 높이고 외래 관광객을 유치하는 데 협력할 계획이다.

문체부와 관광공사, 태권도진흥재단은 전 세계 태권도인들의 성지인 무주태권도원을 관광자원으로 활용하는 데 협력하기로 했다.

여름철에는 인근 덕유산 도보여행(트레킹)을, 겨울철에는 무주리조트 등 태권도원 주변 시설·자원과 연계한 관광상품을 각각 개발할 예정이다.

군산항 중국 여객선으로 입항하는 관광객이나 무안공항 무비자 입국단체 등을 겨냥해 무주태권도원 방문 체험 상품도 만든다.

유인촌 문체부 장관은 “스포츠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스포츠와 관광 두 분야의 공공과 민간 역량을 효과적으로 결집할 수 있는 추진체계를 구축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4개 기관의 업무협약은 스포츠관광 민관협업 출발점으로서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연합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