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 ‘제1회 NPS 포럼’ 참가자 모집
국민연금공단, ‘제1회 NPS 포럼’ 참가자 모집
  • 왕영관 기자
  • 승인 2024.03.11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연금공단 /전북도민일보DB
국민연금공단 /전북도민일보DB

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태현) 국민연금연구원은 연금개혁의 공론화 분위기를 조성하고 지역상생·협력의 사회적 책임을 위해 계획한 ‘NPS 포럼’ 참가자를 오는 20일까지 모집한다.

그간 학회·세미나 등 개별적으로 개최되던 행사를 국민연금공단에서 통합·재구성함으로써,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고 예산 효율화도 기대할 수 있다.

이번 포럼은 ‘모두가 누리는 상생의 연금’ 구현을 위해 국내외 전문가 단체와 학술적 의견 교류, 정책적 논의 및 MZ세대와의 공감대 형성을 통한 공론화 분위기 조성에 목적을 두고 있다.

특히, 국제기구 및 분야별 전문학회와의 교류를 통한 연금개혁 지원, 국민연금 기금 국내·외 쟁점 등 정책 과제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고 미래가입자인 대학(원)생들의 참여를 통해 젊은층의 의견을 수렴하는 등 소통의 장이 마련된다.

또한, 전북특별자치도 출범에 따른 지역 발전 행사를 전북특별자치도와 별도 협의해 운영할 예정이다.

‘NPS 포럼’ 참여 신청의 자세한 내용은 국민연금공단 연구원 홈페이지(http://institute.nps.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권문일 국민연금연구원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국내외 전문가들의 학술적 의견 공유 및 MZ세대와의 소통의 장 마련 등 연금개혁의 공감대 형성과 긍정적 인식이 확산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기관(부서) 및 단체 등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왕영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