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명순 여사 영결식 엄수…‘평생 동지’ YS 곁에 잠들다
손명순 여사 영결식 엄수…‘평생 동지’ YS 곁에 잠들다
  • 연합뉴스
  • 승인 2024.03.11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영삼(YS) 전 대통령의 부인 고(故) 손명순 여사가 11일 영면에 들었다.

손 여사의 영결식은 이날 오전 10시께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 엄수됐다.

정병국 전 의원이 사회를 보는 가운데 YS 청와대에서 통상산업비서관을 지낸 한덕수 국무총리가 조사를 읽고, 상도동계 좌장 김덕룡 김영삼민주센터 이사장이 추도사를 낭독했다. 김무성 전 새누리당 대표는 약력을 소개했다.

영결식에는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 대통령실 이관섭 비서실장과 장호진 국가안보실장·한오섭 정무수석,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 민주동지회 회장을 지낸 김봉조 전 의원, YS가 대통령이 된 뒤 정치권에 영입했던 손학규 전 바른미래당 대표, 이인제 나경원 전 의원 등도 참석했다.

차남 김현철 김영삼대통령기념재단 이사장은 유족 대표 인사말에서 “어머니께서 제 가족과 이웃, 이 나라와 국민들에게 한없는 사랑을 베풀어주시는 은혜로운 삶을 사셨다고 믿고 있다. 저희 가족은 어머니께서 평생 실천하셨던 그 사랑의 가르침을 그대로 이어받아 열심히 살아가겠다”면서 “어머니를 따뜻하게 애도해주신 여러분께 큰 감사 인사를 드린다”며 눈물을 훔쳤다.

손 여사는 현충원 내 김 전 대통령 묘역에 합장됐다. 영결식에 앞서 이날 오전 빈소가 차려졌던 서울대병원 장례식장에서 손 여사 발인식이 엄수됐다./연합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