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군 38전대, 실전적인 훈련으로 빈틈없는 군사대비태세 확립
공군 38전대, 실전적인 훈련으로 빈틈없는 군사대비태세 확립
  • 조경장 기자
  • 승인 2024.03.10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군 제38전투비행전대(이하 38전대)가 실질적인 훈련으로 빈틈없는 군산대비태세를 확립하고 있다.

 공군 제38전투비행전대(이하 38전대)가 실질적인 훈련으로 빈틈없는 군산대비태세를 확립하고 있다.

 8일 38전대에 따르면 지난 4일부터 8일까지 총 5일간 전투대세훈련(ORE: Operational Readiness Exercise)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적 도발에 대비해 전투지휘소 중심의 위기관리능력을 높이고 전시전환에 따른 상황별 임무 수행 절차를 숙달하기 위해 실시됐다.

 특히 한미 군 당국이 ‘자유의 방패(FS:Freedom Shield)’연습을 실시함에 따라 38전대 또한 자유의 방패 연습과 연계해 실제와 같은 훈련을 진행했다.

 38전대는 훈련을 통해 지휘관·참모의 전시 지휘 능력을 검증하고 장병들의 상황대처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실제와 유사한 상황을 동시다발적으로 부여했다.

 이와 함께 지휘소연습(CPX: Command Post Exercise)과 야외기동훈련(FTX: Field Training Exercise)을 병행하며 전 분야에 걸쳐 훈련을 실시했다.

 또한 대테러훈련, 야간기지방어, 재난통제 훈련으로 기지 방호 및 생존 능력을 끌어올렸고 항공기 제독과 통신망 복구 훈련을 통해 유사시 적의 도발에 즉각적으로 대응하는 즉·강·끝(도발시 즉각·강력·끝까지 응징) 응징태세를 확립했다.

 감찰안전실장 송명은 중령은 “체계적이고 실전적인 훈련을 통해 빈틈없는 군사대비태세를 유지하고 전투수행 능력을 극대화해 어떠한 위협에도 신속하고 정확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군산=조경장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