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농민회, 풍년기원 영농발대식 개최
김제농민회, 풍년기원 영농발대식 개최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24.03.10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농민회, 풍년기원 영농발대식 

 김제농민회(회장 최재호)는 8일 농업인교육문화지원센터 야외행사장에서 2024년 농민들의 무사안녕과 풍년농사를 기원하는 ‘2024 김제농민 풍년기원 영농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영농발대식은 정성주 김제시장과 이원택 국회의원, 김영자 김제시의회 의장, 전국농민회총연맹 하원오 의장과 전북특별자치도연맹 황양택 의장 등 내외빈과 회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해 농민들의 무사안녕과 풍년농사를 기원했다.

 영농발대식은 지역 농업인들이 한 해 영농 시작을 알리며 영농 의식을 고취하는 대규모 행사로 1980년대부터 매년 전통과 명맥을 이어오고 있다.

 이날 영농발대식은 풍년을 기원하는 풍물 공연과 길놀이 등의 식전행사로 문을 열었고, 김제농민회 최재호 회장의 대회사, 내외빈의 격려사 및 축사 등 기념식과 풍년기원 고사식으로 농업인의 무사안녕과 풍년농사를 기원하는 장을 만들었다.

 특히, 농민회는 농민기본법 제정, 양곡관리법 전면개정, 필수농자재법 제정 등을 담은 결의문을 낭독하며 어려운 농업환경을 극복하기 위한 상호 결의를 다지기도 했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축사를 통해 “여러 어려운 국내외적인 여건에서도 국가 생명산업이자 기간산업인 농업을 수호하고 국민 먹거리를 책임지고 있는 농업인들의 노고와 헌신에 감사드린다”며 “농업을 기반으로 첨단기술과 관련 산업을 융합해 지역경제를 활성화 시키고 지속 가능한 농촌 활력을 창출하는 거점지역으로서 김제시가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