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관영 도지사, “도민의 생명을 최우선으로 비상진료대책 가동에 총력” 주문해
김관영 도지사, “도민의 생명을 최우선으로 비상진료대책 가동에 총력” 주문해
  • 김성아 기자
  • 승인 2024.03.10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관영 전북도지사
김관영 전북도지사

김관영 전북특별자치도지사가 도민의 생명을 최우선으로 비상진료대책 가동에 총력을 다할 것을 거듭 주문했다.

김 지사는 지난 8일 간부회의에서 의사 집단행동과 관련해 “도민 불편이 가중되고 의료현장의 부담이 커지고 있다”고 우려하며 “장기화 가능성까지 염두에 두고 선제적 대응체계를 갖춰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병원을 떠난 의료진이 하루빨리 복귀할 수 있도록 설득하면서 비상진료대책 가동에 만전을 기하자”고 덧붙였다.

그는 또, “지난달 27일 중앙지방협력회의에서 17개 시도지사와 교육감이 범국가적 돌봄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했다”면서 “우리 학부모와 아이들 모두 만족할 만한 질 높은 교육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교육청과 적극 소통하고, 늘봄학교가 빠르게 정착할 수 있도록 속도감 있게 추진할 것”을 당부했다.

전북자치도와 5개 시군이 1차 공모에 선정된 교육발전특구와 관련해서도 “교육특구에 참여할 학교와 기업, 도가 협력해 우리 미래세대에게 새로운 기회의 무대가 제공될 수 있도록 정교하게 준비하자”고 당부했다.

이어, 바이오 특화단지 선정을 위해 이차전지 특화단지 선정 때처럼 치밀한 전략으로 대응할 것을 주문했다.

김 지사는 특히, “1%의 가능성이라도 있으면 적극적으로 도전하는 도전경성의 각오로 임하자”고 힘줘 말했다.

김성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