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인범 동점골 도움' 즈베즈다, 고영준의 파르티잔과 2-2 비겨
'황인범 동점골 도움' 즈베즈다, 고영준의 파르티잔과 2-2 비겨
  • 연합뉴스
  • 승인 2024.03.10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인범 시즌 7호 공격포인트…고영준은 2골 모두 관여
경합하는 고영준
경합하는 고영준

세르비아 프로축구 츠르베나 즈베즈다가 한국 국가대표 미드필더 황인범이 도운 동점골로 라이벌 파르티잔과 무승부를 거뒀다.

즈베즈다는 10일(한국시간) 세르비아 베오그라드의 라이코 미티치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2024 세르비아 수페르리가 24라운드 홈 경기에서 파르티잔과 2-2로 비겼다.

4경기 연속 풀타임을 소화한 황인범은 팀이 1-2로 뒤지던 후반 22분 체리프 은디아예의 동점골을 도우며 즈베즈다의 승점 획득에 힘을 보탰다.

황인범이 왼쪽에서 찬 코너킥을 은디아예가 머리로 받아 동점골을 뽑아냈다.

22라운드 추카리치키전에서 도움을, 23라운드 TSC 바치카 토폴라와 경기에서는 득점을 올린 황인범은 이로써 3경기 연속 공격포인트를 기록했다.

올 시즌 즈베즈다에 입단, 빠르게 주전으로 자리 잡은 황인범은 리그 2골 3도움,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1골 1도움 등 공식전 3골 4도움을 기록 중이다.

황인범

황인범

[EPA=연합뉴스]

포항 스틸러스에서 뛰다 지난 1월 파르티잔에 입단하며 유럽 무대에 진출한 고영준이 이날 4경기 연속 출전해 풀타임을 소화하면서 한국 선수들이 맞붙는 '코리안 더비'가 세르비아 무대에서 펼쳐졌다.

고영준은 공격포인트를 올리지는 못했지만, 파르티잔의 두 골에 모두 관여하며 인상적인 활약을 펼쳤다.

즈베즈다가 전반 44분 우로시 스파이치의 골로 앞서나간 가운데 파르티잔은 전반 46분 마테우스 살다냐의 골로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고영준이 왼쪽에서 올린 크로스를 상대 골키퍼가 제대로 처리하지 못했고, 이게 살다냐에게 향했다.

파르티잔은 후반 4분 가야스 자히드의 전진 패스에 이은 알도 칼룰루의 슈팅으로 2-1 역전을 이뤘다.

앞서 고영준이 자히드에게 패스해 공격의 기점 역할을 했다.

즈베즈다와 파르티잔은 나란히 베오그라드를 연고로 둬 세르비아 프로축구 최대 라이벌 구도를 형성하는 클럽이다.

현재 파르티잔이 승점 60으로 리그 선두를 달리고 있으며, 2위 즈베즈다는 승점 1차로 뒤를 쫓고 있다.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