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민·관협력 고독사 공동대응체계 구축
남원시 민·관협력 고독사 공동대응체계 구축
  • 남원=양준천 기자
  • 승인 2024.03.08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사회복지관은 사회적 이슈로 대두되는 고독사 및 사회적 고립 예방을 위해 네트워크 기관장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남원사회복지관은 사회적 이슈로 대두되는 고독사 및 사회적 고립 예방을 위해 네트워크 기관장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는 정부가 2027년까지 전체 사망자 100명당 고독사 수 20% 감소를 목표로 제시한 제1차 고독사 예방 기본계획에 따라 남원시와 남원사회복지관도 이에 발맞추어 공동대응체계를 수립하기 위함이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으로 수행되는 이 사업은 공공영역의 남원시청 주민복지과, 동충동·죽항동·향교동 행정복지센터가 참여하였으며, 민간영역의 남원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남원고용복지플러스센터, 남원시공동지원센터, 남원시지역자활센터, 남원시가족센터, 성일유앤아이 등의 기관장이 참여했다.

이번 회의에서 기관들은 사회적 고립이라는 사회적 문제에 공감하고 각 기관의 지원 사업을 공유하였으며, 공동대응체계를 수립 및 지원하도록 합의하면서 지역 내 기관 간 네트워크를 구축하였다.

남원사회복지관 강정아 관장은 “사회적 고립 해소를 위해 여러 사업을 추진하고 있지만, 대상자 발굴 및 지원의 어려움이 있었는데 앞으로 공동 노력을 통해 이를 해결할 수 있게 되었다.”며 참여기관에 감사를 전했다.

허인선 주민복지과장은 “사회적 고립의 문제는 어느 한개 기관의 역량으로 해결할 수 없는 일이기에 민과 관이 유기적으로 협력하여 남원시의 고독사 제로화를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남원=양준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