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군산대, 전북형 창업기업 모집
국립군산대, 전북형 창업기업 모집
  • 조경장 기자
  • 승인 2024.03.06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군산대학교(총장 이장호) 2023년 취업률이 전년 대비 6.1% 상승한 61.6%를 기록했다.<br>
국립군산대학교(총장 이장호)가 2024년 전북형 창업패키지 지원사업의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국립군산대학교(총장 이장호)가 2024년 전북형 창업패키지 지원사업의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6일 군산대에 따르면 전북형 창업패키지 지원사업은 유망 창업 아이템과 고급 기술을 보유한 창업기업을 발굴해 사업화 자금 최대 6천만 원과 특화프로그램(투자·마케팅·네트워킹·전문가 멘토링 등)을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참여모집은 오는 20일 오후 4시까지며 대상은 전북도내 5년 이내의 창업기업으로 개인 및 법인 모두 신청이 가능하다.

모집 규모는 15개사 내외이며 신청 자격은 모집 공고일 기준 5년 이내의 창업기업으로 일반 분야 및 특화 분야(미래 모빌리티/빅데이터·AI/친환경·에너지)에 해당하는 기술 창업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특화 분야에 관련된 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창업기업은 지역 및 대학이 보유한 인적·물적 인프라와 네트워크를 활용하는 등의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게 된다.

선정 기업에게는 스케일업 및 성공적인 시장 진출을 위한 판로개척(마케팅), 네트워킹, 투자유치 지원, 컨설팅 등의 특화프로그램이 지원될 예정이다.

신청 방법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창업지원단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창업넷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 사항은 이메일 및 전화(063-469-8965~8)로 가능하다.

지석근 창업지원단장은 “사업 기간 전북특자도와 군산시 등 관련 기관과 함께 우수한 창업기업을 육성하는 데 힘을 모을 것”이라며 “학내외 창업지원 인프라를 활용해 더욱 질 높은 지원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전북형 창업패키지 사업은 전북특별자치도와 군산시에서 주관하는 사업으로 창업지원 인프라와 역량이 우수한 국립군산대를 통해 권역 내 유망한 아이템을 가진 창업기업의 성장을 촉진하고 원활한 사업화를 돕고 있다.

군산=조경장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