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문화관광재단-원광대 한방병원 업무협약 체결
익산문화관광재단-원광대 한방병원 업무협약 체결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24.03.06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문화관광재단과 원광대학교 한방병원이 웰니스 문화관광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재)익산문화관광재단과 원광대학교 한방병원이 지난 5일 한방병원내 일원홀에서 웰니스 문화관광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웰니스에 관심 있는 국·내외관광객들에게 더욱 다양하고 전문성 있는 관광 기회를 제공하기 협약을 체결했다.

‘웰니스’는 웰빙(Well-being)과 피트니스(Fitness)의 합성어로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건강의 균형 잡힌 상태, 이를 추구하는 전반적인 활동을 의미한다.

협약 내용으로는 ▲백제왕도 익산의 관광문화 확산을 위한 콘텐츠 개발 및 협력 ▲테마형 관광 프로그램 관련 사업 등 다양한 협력 사업 발굴 및 개발·운영 ▲공동 관심사에 대한 상호 교류 및 지역사회의 문화관광 콘텐츠 증진 ▲각 기관에서 참가하는 박람회 등 네트워킹 사업의 온오프라인 동반 홍보 등이다.

이를 통해 양 기관은 각 분야별 전문성과 경험을 바탕으로 익산이 가진 웰니스 한방 여행 콘텐츠를 테마화 한 패키지여행 상품 개발 및 운영,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동반 홍보마케팅 등 관광객 유치에 주력하게 된다.

특히, 원광대학교 한방병원이 보유하고 있는 W한방힐링센터를 중심으로 온열치료, 약족 치료 등을 활용한 치유 프로그램의 세계화 진출 시도 및 K-뷰티, K-로컬, K-웰니스 등을 활용한 매력적인 한문화 콘텐츠를 개발할 계획이다.

익산문화관광재단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익산문화관광재단의 기획력과 원광대학교 한방병원의 우수한 한방 콘텐츠가 결합하는 동시에 시너지를 극대화시켜 전 세계에 효과적으로 확산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포부를 밝혔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