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혁신 벤처창업 지원사업’ 참여 기업 모집
‘금융혁신 벤처창업 지원사업’ 참여 기업 모집
  • 김성아 기자
  • 승인 2024.03.05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특별자치도와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는 ‘2024년 금융혁신 벤처창업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이 사업은 도내 금융혁신(핀테크)분야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 지속성장 가능한 금융생태계를 조성하고자 지난 2020년부터 추진되고 있다.

모집 규모는 7개사이며, 모집대상은 핀테크 분야 예비창업자 또는 창업 7년 이내 기업이며, 선정일 이후 1개월 이내에 본점의 도내 이전 또는 지사 및 연구소 설립이 가능한 기업이다.

선정되는 기업에는 사업화지원금(최대 3,500만원 이내)과 창업공간(미래기술혁신센터)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 다양한 분야의 맞춤형 멘토링, 핀테크 기업 간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워크숍 및 콘퍼런스 등도 진행된다.

사업 참여를 희망할 경우 오는 25일까지 신청, 자세한 사항은 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https://ccei.creativekorea.or.kr/jeonbuk)를 참조하면 된다.

아울러, 창조경제혁신센터는 앞으로 금융혁신 서비스를 개발하고 안정적인 기업 성장을 위한 자체 배치프로그램, 투자연계사업, 마케팅 지원, 오픈이노베이션 등 다양한 사업과 연계해 나갈 방침이다.

강영재 센터장은 “급격하게 변화하는 핀테크 기술에 빠르게 발맞춰 도내 금융혁신 분야의 창업 생태계를 조성하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보유한 창업자들을 발굴·육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성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