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식품진흥원 김영재 이사장 “국가식품클러스터를 식품산업의 메카로 만들겠다”
한국식품진흥원 김영재 이사장 “국가식품클러스터를 식품산업의 메카로 만들겠다”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24.03.05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 김영재 이사장

취임 3주년을 맞은 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 김영재 이사장이 지난 3년간 성과와 향후 계획을 밝혔다.

한국식품진흥원은 농식품부 산하 기타공공기관으로서 식품산업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조성됐다. 2011년 국가식품클러스터지원센터로 출범한 후 2020년 식품진흥원으로 기관 명칭을 변경한 후 2024년 현재 12개 기업지원시설을 구축해 그 역할을 다하고 있다.

김영재 이사장은 재임기간 동안 주요 실적으로 ▲국가식품클러스터 2단계 추진 ▲디지털플랫폼 예산확보 ▲식품문화복합혁신센터 예산확보 ▲진흥원 예산구조 변경 등을 꼽으며, 국가식품클러스터를 혁신클러스터로 발전시키기 위한 기반을 조성했다는데 의의를 뒀다.

특히, 김영재 이사장은 식품진흥원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식품산업의 디지털 전환은 피할 수 없는 과제라고 강조하며, 올해를 디지털 전환의 원년으로 삼고 식품진흥원의 사업 체질을 점진적으로 바꿔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김영재 이사장은 “식품진흥원 임직원과 일군 그간의 노력을 인정받아 농식품부 기타공공기관 경영평가 2년 연속 1위와 더불어, 2년 연속 고객만족도 최고등급을 달성하는 쾌거를 이뤘다”며 “이 같은 결과는 모든 직원과 농식품부가 함께 힘을 모은 덕분이다”고 말했다.

김 이사장은 “국가식품클러스터 2단계를 추진하게 된 만큼, 식품산업의 메카로 성장하겠다는 기존의 목표를 넘어 국가식품클러스터가 글로벌 식품허브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앞으로도 식품진흥원은 지난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이 혁신하겠다”고 취임 3주년을 맞아 포부를 밝혔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