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안전개발국, 공공디자인 업무 연찬 추진
김제시 안전개발국, 공공디자인 업무 연찬 추진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24.03.05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 안전개발국은 5일 이영석 국장 주재로 김제시 공공디자인 업무 연찬을 실시했다.

 김제시 안전개발국은 5일 이영석 국장 주재로 김제시 공공디자인 업무 연찬을 실시했다.

 소관 부서 부서장과 팀장, 실무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업무 연찬에서는 ‘김제시민이 주체가 되어 인격을 더하고 공감할 수 있는 공공디자인’이라는 비전 아래 수립된 2023 김제시 공공디자인 진흥계획에 대한 부서별 업무 연찬을 통해 지역 특성에 부합하는 공공디자인 정체성과 미래방향성을 공유했다.

 또한, 향후 공공시설물 및 공공매체물 설치, 사회기반시설 및 건축물 조성 등에 공공디자인을 적용해 시민의 안전과 편의 향상은 물론 아름답고 조화로운 도시 환경 조성으로 활기찬 지역사회 기반 조성을 위해 김제시 공공디자인 전략적 추진에 그 뜻을 함께했다.

 ‘2023 김제시 공공디자인 진흥계획’은 공공디자인 진흥법에 의거 수립되는 법정계획으로, ‘생활안전’, ‘모든이를 위한’, ‘생활편의’, ‘생활품격’, ‘기초가 튼튼한’ 등 5가지 목표 실현을 위해 표준디자인, 가이드라인 등이 포함돼 체계적인 도시 경관 구축과 공공디자인 미래상 구현이 가능해졌다.

 이영석 김제시 안전개발국장은 “경쟁력 있고 아름다운 도시 조성을 위해 공공디자인 역할이 중요한 만큼 김제시만의 통합적이고 조화로운 도시 경관을 한층 더 향상시켜 나갈 수 있도록 공공디자인 인식 확립 및 적용 확대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