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해경, 선박 과적·과승 등 안전저해 행위 단속한다
군산해경, 선박 과적·과승 등 안전저해 행위 단속한다
  • 조경장 기자
  • 승인 2024.03.05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해양경찰서는 오는 15일부터 31일까지 해양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저해행위 일제 단속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해경이 선박의 과적·과승 등 해양안전을 저해하는 행위에 대해 집중 단속을 예고했다.

 5일 군산해양경찰서는 오는 15일부터 31일까지 해양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저해행위 일제 단속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해경은 최근 화물선에 최대승선 인원을 초과해 운항하는 등 안전저해 행위가 발생함에 따라 해양 안전사고를 선제적으로 예방하고 안전 불감증을 해소하고자 일제 단속을 하게 됐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해경은 14일까지 단속에 앞서 안전사고 예방문화 조성을 위한 전광판 송출과 문자 전송 등 충분한 홍보를 통해 안전사고 예방문화를 조성하고 있다.

 특히 15일부터는 화물 임시승선자를 가장한 승선인원 초과 등 과승, 내항화물선의 고박지침 미이행, 승선 자격위반 승무 행위, 항행구역 위반행위 등 국민안전을 위협하는 범죄 행위에 대해 강력 단속을 할 방침이다.

 또한 단속 효과를 최대화하기 위해 형사기동정(형사2계)를 해상 전담반으로 편성해 육상 전담반과 함께 육·해상 전 방위 단속을 펼친다는 계획이다.

 박경채 서장은 “국민의 안전과 직결되는 위반행위에 대해서는 엄정하게 법을 집행할 계획”이라며 “해양종사자 스스로 안전 관련 법규를 준수하는 해양사고 예방문화가 조성될 수 있도록 경미 사안에 대해서는 현장에서 계도 하는 등 실적 위주의 무리한 단속을 지양하겠다”고 강조했다.

 군산=조경장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