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읽는 지식도시 완주, 2024년 올해의 책 선정
책 읽는 지식도시 완주, 2024년 올해의 책 선정
  • 완주=배종갑 기자
  • 승인 2024.03.03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 2024년 올해의 책 ‘살아보니, 지능’

 책 읽는 지식도시 완주군이 2024년 올해의 책으로 ‘살아보니, 지능’, ‘훌훌’, ‘친구의 전설’ 3권을 선정했다.

 2024년 완주군 올해의 책은 성인, 청소년, 어린이 부문으로 나눠 ▲성인 부문 카이스트 정재승 교수와 도서평론가 이권우, 과학자 이명현·이정모가 대담한 내용을 강양구가 기획 정리한‘살아보니, 지능’▲청소년 부문 문경민 작가의 ‘훌훌’▲어린이 부문 이지은 작가의 ‘친구의 전설’로 정해졌다.

 올해의 책 선정을 위해 완주군은 1월 19일까지 온오프라인을 통해 완주군민, 도서관 이용객, 책읽는지식도시완주 추진위원회(위원장 여위숙), 공공도서관 사서직원으로부터 총 109권의 후보 도서를 추천받았다.

 이후 2월 16일까지 서면투표와 온라인 주민선호도 조사를 통해 총 9권의 후보도서로 압축, 책읽는지식도시완주 추진위원회에서 최종 3권을 선정했다.

 완주군은 선정된 올해의 책 작가초청 북콘서트, 올해의 책 읽기 인증샷 이벤트, 필사릴레이 등 다양한 후속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아이, 청소년, 성인까지 전 계층이 책읽는 즐거움을 누리도록 소통하는 독서운동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완주군은 지난 2011년 도내 최초‘책 읽는 지식도시’를 선포하고, 완주군민이 한 해 동안 함께 읽을 올해의 책을 선정해 오고 있다.

완주=배종갑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