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여름 모기 박멸 유충구제사업 실시
완주군, 여름 모기 박멸 유충구제사업 실시
  • 완주=배종갑 기자
  • 승인 2024.03.03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기유충 구제약품 사용설명서

  완주군이 여름철 급증하는 모기 개체수를 감소시키고 감염병 발생 사전 예방을 위해 유충구제사업을 실시한다.

 29일 완주군은 3월부터 4월까지 모기 유충이 서식할만한 곳(정화조, 공중화장실, 하수구, 물웅덩이 등)에 유충구제 약품을 투여하는 등 집중 방역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유충구제란 모기가 성충이 되기 전 유충 단계에서 약품을 사용해 박멸함으로써 성충의 개체수를 감소시키는 방제 방법이다.

 모기유충(장구벌레) 1마리를 구제하면 모기성충 약 500마리를 구제하는 효과가 있어 비교적 적은 시간과 비용으로 효율적인 방역이 가능하다.

 이번 유충방역활동은 감염취약지역(공중화장실, 하수구, 물웅덩이 등) 및 관내 마을하수도 이외에도 지역의 단독정화조 약 4,618개소를 주요 대상으로 지정해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모기유충 서식지 신고센터(완주군보건소 감염병대응팀, 063-290-3044)를 운영해 추가적으로 군민의 제보가 있는 유충서식지에 신속한 방역을 진행할 방침이다.

 이재연 보건관리과장은 “여름철 대비 감염병 매개 모기 개체수 감소를 위해 적극적으로 방역을 실시하겠다”며 “주민들도 집 주변 고인 물 제거, 폐타이어, 빈 깡통 등 서식지 제거로 생활방역에 적극 힘써달라”고 부탁했다.

완주=배종갑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