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드림스타트, 아동복지기관협의체 위촉식 개최
김제시 드림스타트, 아동복지기관협의체 위촉식 개최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24.03.03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 드림스타트, 아동복지기관협의체 위촉식

 김제시 드림스타트는 2월 29일 김제시 아동복지기관협의체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위원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위촉장 전달, 기관 및 프로그램 소개,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아동 및 가정에 대한 복합적(신체, 정서, 경제 등) 위기사례를 공유하고 효과적인 지원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통합사례회의도 함께 진행됐다.

 아동복지기관협의체는 매월 1회 운영해 아동복지서비스 인프라 구축, 협의, 조정 등을 통해 맞춤형 아동통합사례관리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협의체는 총 10명으로 구성됐으며 위원장(가족복지과장)을 비롯해 드림스타트 팀장을 주축으로 보건 복지 보육(교육) 분야의 전문가 및 실무자(희망복지팀, 정신보건복지센터, 가족복지센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관 등)로 구성됐다.

 시는 취약계층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위해 관내 아동복지 실무전문가로 구성된 아동복지기관협의체 운영해 지역 내 아동복지기관 간의 정보를 공유하고 아동복지서비스연계 조정과 아동 및 가족의 변화를 위한 여러 전달체계의 효과적인 공동개입 방향을 모색, 위기에 처한 아동과 가정의 문제를 극복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서효연 가족복지과장은 “드림스타트대상 취약계층 아동 및 가정에 조직적이고 체계적인 맞춤형 통합사례관리를 제공하고자 아동복지기관협의체가 큰 힘이 될 것이라며, 복지협력체계를 촘촘하게 구축해 더 나은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