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자치도, 2024년 창업기업 양성프로젝트 참여기업 모집
전북자치도, 2024년 창업기업 양성프로젝트 참여기업 모집
  • 김성아 기자
  • 승인 2024.02.28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특별자치도와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는 ‘2024년 창업기업 양성프로젝트’ 참여기업을 29일부터 3월 18일까지 모집한다.

올해 창업기업 양성프로젝트는 기업당 2,000만원의 사업화 지원금뿐만 아니라, 창업기업이 겪는 어려움을 해소하고 안정적으로 시장에 안착할 수 있는 내실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광범위했던 지원 대상을 도의 전략산업분야로 집중해 창업초기 유망기업에 대한 지원을 강화키로 했다.

전략산업분야는 △이차전지 △ICT융복합 △탄소융복합소재 △농생명바이오 △특수목적적용지능형기계부품 △수소생산 등이다.

대표적인 프로그램은 △스타트업과 전담인력, 민간투자사 소속 심사역을 매칭해 심층면담을 통해 기업진단과 솔루션을 제안하는 ‘스타트업 진단 솔루션’ △기술성과 사업성의 잠재력을 갖춘 창업기업의 투자유치역량 강화를 위한 ‘데모데이’와 ‘모의 크라우드 펀딩’이다.

프로젝트는 도내 1년 이상 3년 이내의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추진되며, 이를 통해 총 10개사(신규 8개사, 사후관리 기업 2개사)를 선발해 성장을 지원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창업기업은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http://event.jbci.or.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 자세한 내용은 전화(280-2872, 220-8925)로 문의하면 된다.

아울러, 전북자치도는 1년 단위 단발성 지원에 그치지 않기 위해 우수 졸업기업에 입주공간 제공, 비즈니스모델 및 사업계획서 고도화를 위한 컨설팅 제공 등 다음 단계의 정부 지원사업과 투자 유치로 연계될 수 있도록 사후관리에도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천세창 도 기업유치지원실장은 “전북자치도는 지역의 성장동력과 고용 창출의 원천이 되는 창업기업의 성공을 위해 다양한 자원을 동원해 전방위적으로 지원을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며 “2024년 창업기업 양성프로젝트에 많은 창업기업이 관심을 갖고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성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