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중기 완주군의원, 완주생강 보존 위해 조례 전부개정 나서
성중기 완주군의원, 완주생강 보존 위해 조례 전부개정 나서
  • 완주=배종갑 기자
  • 승인 2024.02.28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중기  완주군의원

 완주군의회 성중기 운영위원장이 지난 22일 대표발의한 ‘완주군 국가중요농업유산 완주 생강 보전 및 관리를 위한 지원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이 해당상임위원회에서 원안가결되어 오는 29일 제281회 완주군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될 예정이다.

‘완주군 국가중요농업유산 완주 생강 보전 및 관리를 위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은 국가중요농업유산인 완주생강전통농업시스템을 세계중요농업유산 등재를 위하여 조례명을 변경하고, 농업유산보전관리위원회 심의를 통한 기본계획 수립과 운영위원회 구성 및 운영 등 필요한 사항을 반영하기 위해 전부개정하게 됐다.

 특히 농업유산보전관리위원회 심의를 통한 기본계획 수립과 세계중요농업유산 등재에 관한 사항을 신설하고, 운영위원회 구성 및 위원회 개최 등 운영에 관한 사항을 규정했다.

 성중기 위원장은 “기존의 조례를 통해 기본적인 틀에서 완주생강 전통농법을 지킬 수 있는 근거를 마련했다면, 이번 전부개정조례를 통해 한 단계 더 발전 할 수 있는 밑그림을 그리게 된 것”이라며 “앞으로 본 조례를 통해 세계중요농업유산 등재를 위해 힘을 모아 나가야 할 것”이라고 조례 발의 이유를 밝혔다.

 한편 완주생강 전통농업시스템은 2019년 11월 국가중요농업유산으로 등재되었으며, 현재 국가중요농업유산 홍보·체험마을 조성사업 공모에 선정되었고, 농촌다원적 자원활용사업과 농업유산 아카이브를 구축하는 보전관리 지원사업을 완료했다.

완주=배종갑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