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식품클러스터, 유럽 우수클러스터 인증 ‘브론즈 라벨’ 취득
국가식품클러스터, 유럽 우수클러스터 인증 ‘브론즈 라벨’ 취득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24.02.28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식품진흥원은 식품기업 대상 양질의 지원사업 제공을 인증받아 우수클러스터 인증의 첫 단계인 ‘브론즈 라벨’을 취득했다.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은 국가식품클러스터가 유럽클러스터분석사무국(ESCA)에서 시행하는 ‘유럽 우수클러스터 인증’을 취득했다.

‘유럽 우수클러스터 인증’제도는 유럽연합 위원회(EU Commission) 주관 사업으로, 클러스터 및 운영 기관의 성과를 측정하고 이를 우수사례와 비교해 객관적인 수준 진단과 발전방안 수립을 돕는 제도다.

우수클러스터 인증은 브론즈·실버·골드 세 등급으로 나눠져 있으며, 클러스터와 운영 기관을 대상으로 ▲재무구조 ▲경영전략 ▲기업지원사업의 우수성 등 28가지의 항목을 심사한다.

한국식품진흥원은 정기적이고 안정적인 운영계획 수립, 식품기업 대상 양질의 지원사업 제공을 인증받아 우수클러스터 인증의 첫 단계인 ‘브론즈 라벨’을 취득했다.

한국식품진흥원과 국가식품클러스터가 취득한 우수클러스터 브론즈 라벨 인증은 동아시아 클러스터 최초의 사례다.

이번 인증을 통해 국가식품클러스터는 대한민국 대표 식품 전문산업단지로서 견고한 입지를 다졌으며, 식품진흥원은 인증기간 충족 후 상위 등급인 실버, 골드 라벨에도 도전할 예정이다.

식품진흥원은 농림축산식품부 산하 기타공공기관으로서 전국의 식품기업 대상 원료조달, 검사분석, 시제품 생산, 창업·마케팅, 수출지원 등 기업 운영에 필요한 지원을 원스톱 제공하고 있다.

특히, 식품진흥원은 ISTA(국제안전운송협회), GMP(우수제조시설), GLP(비임상시험규정), KOLAS (국제공인시험기관) 등 식품 유통·분석·생산 전반에 걸친 인증을 보유하고 있다.

한국식품진흥원 김영재 이사장은 “이번 우수클러스터 브론즈 라벨 취득은 클러스터 발전을 위해 진흥원이 노력한 성과를 증명한다”라며, “식품진흥원은 국가식품클러스터와 국내 식품기업의 우수한 제품을 전 세계에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