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경선 앞두고 네거티브 가짜뉴스 판친다
민주당 경선 앞두고 네거티브 가짜뉴스 판친다
  • 전형남 기자
  • 승인 2024.02.27 19:30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의 22대 총선 후보 경선이 막바지에 접어들면서 전주병, 군산, 정읍·고창 선거구 등에서 네거티브와 가짜뉴스기 선거판을 어지럽게 만들고 있다.

27일 전북정가에 따르면 전주병의 경우 정동영 전 통일부장관을 겨냥, 중앙당이 개혁공천 차원에서 ‘올드보이’ 컷오프를 진행을 논의하고 있다는 헛소문이 나돌고 있다.

민주당 공관위가 22대 공천작업을 진행하면서 단 한차례도 다선의원(올드 보이) 경선 참여 문제를 논의한적이 없는데도 뜬금없는 소리가 나오고 있는 것이다.

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최근 당 내부에서 박지원 전 국정원장, 정동영 전 장관을 올드보이로 지칭하고 있는 것에 대해 ‘다선의원’으로 호칭할 것을 주문했다는 것이 당내 인사의 전언이다.

임혁백 공관위원장도 시스템 공천을 강조하며 “586세대 정치인, 올드보이에 대한 인위적 공천 배제는 없다”는 입장을 분명히 했다.

정치권은 특히 민주당 전주병 경선구도가 김성주 현 의원, 정동영 전 장관, 황현선 전 선임행정관 등 3자구도 대결에서 특정후보의 컷오프 설과 관련, “누구를 위한 것인지 되묻고 싶다”며 “여론에 앞서 있는 후보를 배제하면 특정 인사를 밀어주는 결과는 낳고 결국 불공정 공천 시비가 붙지 않겠느냐”고 말했다.

민주당 신영대 의원과 김의겸 비례대표가 맞붙은 군산 선거구는 네거티브 선거를 넘어서 사실상 가짜뉴스가 판을 치고 있다. 향후 사법기관의 수사여부에 따라 정치적 후유증이 우려되고 있다.

신영대 의원이 민주당 선출직평가에서 하위 20%에 포함되 감점을 받았다는 주장은 명백한 가짜뉴스라는 것이 정치권의 설명이다.

신영대 의원은 최근 보도자료를 통해 “모후보측 보좌관이 민주당 선출직 평가에서 하위 20%에 속한다는 정보를 퍼트리고 있다”며 “이는 명백한 허위사실이자 공직선거법 위반 행위”라고 밝혔다.

정치권 관계자는 “만약 신 의원이 하위 20%에 포함됐다면 이 같은 보도자료를 낼수 없다”고 잘라 말했다.

20%에 포함되고도 거짓 주장을 하면 경선에서 승리해도 무효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 정치권 내부에서 신 의원의 20% 하위 포함 가능성과 관련, “지금까지 흐름을 생각하면 제로에 가깝다”며 “20% 포함을 두고 벌어진는 가짜뉴스는 결국 민주당의 비공개 원칙이 원인을 제공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

정읍·고창 선거구는 윤준병 의원과 유성엽 전 의원간 고소·고발이 난무하는 등 최악의 진흙탕 싸움으로 번지고 있는 형국이다.

서울=전형남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도민 2024-02-28 10:22:43
여기 지역에서는 민주당 반대나 비판하지 말아요 졸지에 국힘당원 친일파 윤 지지자가 되버리고 나쁜사람이 되니
제가 민주당 전 지사 송하진이 무능해서 LG 에너지 솔루션반대해서 구미로 보내고 LG스마트팜 반대하고 전주시장때부터 종합경기장 대형마트 반대 재정자립도 전국최하위 이런 무능한 민주당만 투표하니 발전이 안되고 어찌된것이 이런 무능한 사람을 민주당이라고 시장3선에 도지사2선 민주당이면 무능해도 민주당이면 다 된다는것인가 이제 30년이상 밀어준 전북도 민주당 짝사랑 그만하고 좀 바꾸자라고 댓글쓰고 친일파네 제가 민주당 투표그만하자고 했지 국힘에 투표하자고 하지도 안했는데 국힘당원이네 욕까지 하는 답글도 있으니 여긴 이러나저러나 어중이떠중이던 민주당이면 다 되니 그냥 신경끄고 편히 살아요
군산시민 2024-02-28 09:26:55
군산시민으로서 민주당 신영대의원은 현대중공업 재가동 한다고 떠들면서 막상 재가동하니 전북이나 군산시에서 년100억이상 지원 교육비 블럭운반비 출장비 이렇게 해놓고
이걸 비판하면 욕부터하는 민주당지지파들 분명히 JTV 등 전북여론에서도 기사보도 되었고 김의겸은 한겨레 기자때
자기고향 경북칠곡이라고 기사쓴적 있고 비례의원때 군산은 한번도 내려오지 않고 군산현안도 안챙긴 사람이 선거하니 내려와서 이런걸 말하면 민주당파들은 거짓이라고만 하지 여기 지역은 민주당 잘못한걸 말하면 매도하는 지역이라서 잘못도 말 못해 전라도 빨갱이 라는 말이 있듯이 공산당이라서 잘못한것 말하면 안되고 무조건 찬양해야되
무학 2024-02-28 08:07:30
전북은 원합니다
정동영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