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가족센터, 다문화가족 초등입학생 책가방 지원
김제시가족센터, 다문화가족 초등입학생 책가방 지원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24.02.27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가족센터(센터장 장덕상)는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자녀를 둔 다문화가족을 대상으로 부모역할지원과 자녀성장지원 사업인 초등입학 가족교육을 2회기 및 1회기 가족나들이까지 3회기로 진행 된다.

 전북특별자치도와 김제시의 지원을 받아 1차 교육을 지난 24일 초등입학 예비학부모와 자녀를 대상으로 학교생활에 필요한 학교정보(교외체험학습, 출·결처리, 방과후교실 및 돌봄교실, 양호실, 급식실 등) 와 어린이집과 초등학교 생활의 차이, 학교 교과 과정 이해와 학교생활 지도를 위한 부모 역할과 자녀의 행복한 초등학교 길라잡이로서 입학 초기에 겪을 수 있는 어려움을 해소하게 도왔다.

 또한, 전북내사랑꿈나무김제시지부(지부장 김민호)에서 참석해 사랑스러운 자녀의 초등학교 입학을 축하하고 건강하게 성장해 즐거운 학교생활이 되도록 응원해 주었다.

 이번 교육에서 김제교육지원처에서는 간식, 동화책, 학용품을, 전북내사랑꿈나무김제시지부와 (사)한마음교육봉사단에서 책가방을 지원해 풍성하고 뜻깊은 자리가 됐다.

 김제시가족센터 장덕상 센터장은 “초등학교 입학 자녀를 둔 다문화가족 부모에게 입학 정보제공으로 불안감을 해소하고 자녀에게는 또래 관계향상과 학교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놀이와 동화를 통해 행복한 학교생활에 도움이 되고 다문화가족이 안정적인 생애주기별 과제를 잘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