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주코레스㈜ 김제자유무역지역 167억 투자 협약
대주코레스㈜ 김제자유무역지역 167억 투자 협약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24.02.27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루미늄 업계 선두주자 대주코레스(주)가 김제자유무역지역에 167억 원을 투자한다.

 알루미늄 업계 선두주자 대주코레스(주)가 김제자유무역지역에 167억 원을 투자한다.

 김제시와 전북특별자치도, 김제자유무역지역관리원은 27일 대주코레스(주)와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성주 김제시장, 김종훈 전북특별자치도 경제부지사, 김영자 김제시의장, 배기환 김제자유무역지역관리원장, 양명환 대주코레스(주) 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투자협약을 통해 대주코레스(주)는 김제자유무역지역 내 16,528.8㎡(5,008평)부지에 167억 원을 투자해 공장을 신축하고 일자리 31개를 새롭게 창출할 계획이다.

 대주코레스(주)는 알루미늄 압출에서 가공까지 일괄 생산체계를 갖춘 국내 유일의 전문기업으로, 자동차 범퍼, 선루프, 사이드실, 하우징, 배터리 등을 생산하는 국내의 자동차용 알루미늄 압출 소재 최대 공급 업체다.

 또한, 폴란드, 미국, 독일 등에 자동차 부품을 수출해 매출액의 40% 이상 차지하는 수출 유망 기업이며, 지난 2023년 산업평화 모범사업장을 수상한 바 있다.

 대주코레스의 김제 공장 신축은 알루미늄 압출재(원자재)인 빌렛의 자체 생산 능력을 확보하기 위한 생산기지로 자동차 부품의 친환경·경량화 소재 시장의 주요 공급처 역할을 하게 된다.

 특히, 오는 7월 김제공장 착공으로 알루미늄 제품 제조를 위한 ‘빌렛 생산→압출→가공→조립’의 ONE-STOP 공정 구축으로, 가격 경쟁력 제고와 안정적 공급 능력을 확보해 글로벌 기업의 초석을 다지게 된다.

 양명환 대주코레스 사장은 “김제자유무역지역 주조 공장 설립을 기반으로 자사가 보유한 R&D와 연계해 다양한 미래 소재 개발까지 가능해질 것이다”며, “지역과 함께 성장해 나가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김종훈 전북특별자치도 경제부지사는 “알루미늄 외길을 걷는 대주코레스와 김제시의 투자협약 체결을 축하한다. 대주코레스가 전북특자도 뿐만 아니라 대한민국을 대표할 수 있는 더욱 큰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했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어려운 경제여건에도 불구하고 투자를 결정해 준 기업 대표에게 감사드린다. 대주코레스가 한국의 친환경 자동차 등 미래산업 발전을 이루는데 행정적 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