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자치도·전주시·익산시·정읍시, 바이오산업 육성에 ‘의기투합’
전북자치도·전주시·익산시·정읍시, 바이오산업 육성에 ‘의기투합’
  • 김성아 기자
  • 승인 2024.02.26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특별자치도가 전주시·익산시·정읍시와 손을 맞잡고 바이오 특화단지 유치를 위한 보폭을 맞춰 나가기로 했다.

 전북특별자치도가 전주시·익산시·정읍시와 손을 맞잡고 바이오 특화단지 유치를 위한 보폭을 맞춰 나가기로 했다.

 26일 전북자치도는 김관영 전북특별자치도지사와 우범기 전주시장, 정헌율 익산시장, 이학수 정읍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바이오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특히, 지역별 강점을 살린 연계체계를 강화함으로써 바이오산업 육성에 보조를 맞춰 산업의 집적화를 이뤄내겠다는 게 핵심이다.

 협약 내용은 △바이오산업 육성을 위한 소재·장비 인프라 공유 및 협력 △바이오산업 국책사업 및 공동 R&D 사업추진 및 재정지원 △지역 특화 기업 육성 및 상호 지원 △바이오 특화단지 활성화 공동사업 발굴 및 연계협력 추진 등을 골자로 하고 있다.

 아울러, 협약식에는 바이오 특화단지 공모를 준비한 이규택 전북테크노파크원장, 윤여봉 전북특별자치도경제통상진흥원장, 이은미 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장, 노상흡 캠틱종합기술원장, 임문택 전북연구개발특구본부장, 이남호 전북연구원장 등 도내 혁신기관장들도 함께해 바이오 추진 상황을 공유하고 향후 대응계획과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김관영 도지사는 “바이오 특화단지 공모 선정을 위해서는 3개 시에 구축된 바이오자원을 기반으로 산업을 확장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 바이오분야 기업유치 및 공동 R&D 지원 등 긴밀하게 협력해 전북을 바이오산업의 메카로 육성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김성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