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사십리 서해안 최고 해안도로로 변신
명사십리 서해안 최고 해안도로로 변신
  • 고창=임용묵 기자
  • 승인 2024.02.26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덕섭 고창군수 현장행정 솔선수범
고창군이 노을대교와 고창종합테마파크, 명사십리를 하나로 연계한 서해안 최고의 해안도로를 조성한다.

 고창군이 노을대교와 고창종합테마파크, 명사십리를 하나로 연계한 서해안 최고의 해안도로를 조성한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26일 올해 현장행정 첫 방문지로 상하면 군도 1호선 확포장 공사현장을 찾아 “전국 최고의 직선형 해변인 고창 명사십리를 감상할 수 있는 이 도로를 서해안 노을을 감상할 수 있는 명품 관광 도로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명사십리는 현재 군도 1호선 확포장과 함께 해안사구 보존을 위한 해수부 국민안심해안 공모사업에 선정돼 침식 방지를 위한 약 2㎞의 모래 보충(양빈)과 염생식물 식재 등이 진행되고 있다.

 심 군수는 이 자리에서 “붉게 타오르는 노을과 쭉 뻗은 모래사장, 해송숲이 어우러지는 최고의 드라이브 코스로 만들어 가겠다”고 강조다.

 심 군수는 이후 심원면 죽곡마을 노후주택 정비 현장 및 슬레이트 지붕 철거 등 주거환경 개선 현장을 방문해 주민들과 소통을 이어 나갔다. 특히 현장에 참석한 주민 20여명은 그동안 궁금했던 사항을 함께 풀어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심 군수는 “올해 고창군은 군민들의 실질적인 소득향상과 생활여건 개선에 집중하겠다”며 “농촌 마을의 생활환경과 정주 여건을 계속 개선하고 지역 주민들에게 문화 휴식 공간을 만들어 행복고창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고창=임용묵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