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농협, 농산물 산지유통활성화 간담회 개최
전북농협, 농산물 산지유통활성화 간담회 개최
  • 왕영관 기자
  • 승인 2024.02.22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농협(본부장 김영일)은 지난 21일 전북특별자치도, 홈플러스 및 광역마케팅조직과 전북 농산물산지유통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대형유통채널인 홈플러스에 전북의 우수한 농산물을 안정적으로 확대 공급해 농가소득을 제고하고 지역 상생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서는 도내 14개 시·군 광역마케팅조직 담당자들이 참여해 전북 농산물 판로 확대를 위한 다양한 논의가 이뤄졌으며, 도내 홈플러스점 로컬푸드 직매장 개설 및 전북농산물 특판대전 실시에 대한 후속 조치를 약속했다. 이외에도 온라인 판매장 운영 등 전북농산물 판로 확대를 위한 의견을 지속 협의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김영일 본부장은 “이번 논의가 농업 경쟁력을 강화하는 상생 모델로 농가 소득 증대의 새로운 돌파구가 되길 바란다”며 “전북자치도와 함께 농산물 마케팅을 지속 추진해 전북농산물의 경쟁력제고와 농업인 실익 증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북농협은 2023년말 기준 5,869억원의 연합사업 실적을 기록했으며, 올해는 6,000억 달성을 위해 매진하고 있다. 아울러, 전북농산물 광역브랜드인 ‘예담채’는 7년 연속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고, 농식품부 과수산업발전계획(FTA기금) 연차평가에서 4년 연속 ‘최우수등급’에 선정되는 등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왕영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