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조선광(光)클럽’ 음악과 민속이 만나는 정월 대보름 행사
남원시, ‘조선광(光)클럽’ 음악과 민속이 만나는 정월 대보름 행사
  • 남원=양준천 기자
  • 승인 2024.02.22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 광한루원 입장료 일부 지역화폐로 환급
남원 광한루원

남원시(시장 최경식)는 정월 대보름을 맞아 24일 ‘광한루원에서 월매나 신나게요!’라는 주제로 조선광(光)클럽’을 개장한다.

정월 대보름은 설날이 지나고 첫 보름달이 뜨는 날로 선조들은 한 해의 건강과 소원을 빌며, 불을 지피고 춤을 추는 등 다양한 놀이를 즐겼는데 이러한 전통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문화, 예술 놀이를 잇는 의미로 입춘, 설날에 이어 ‘세시풍속 시리즈 3탄’으로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이번 행사는 ‘보름달’ 조형물이 설치된 예루원마당 체험행사와 ‘보름달’ 아래 광한루원에서 펼쳐지는 놀이마당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오후 2시부터 예루원마당에서 소원지 쓰기, 향이·몽이 슈링클스 만들기, LED쥐불놀이 만들기 체험이 진행되며, 오후 6시부터는 광한루원에서 LED쥐불놀이, LED드론댄스, 브레이크댄스, 대동 강강수월래 등 DJ이몽룡×DJ변사또가 진행하는 특별 이벤트 ‘조선광(光 )클럽’이 펼쳐진다.

박준기 관광시설사업소 소장은 “같은 날 요천 둔치에서 진행되는 제23회 남원 청소년 연날리기 대회와 보건소 앞에서 진행되는 금동 달집태우기 행사와 연계 연나눠주기, 소원지 태우기를 진행하여 ‘정월대보름, 남원시 제대로 즐기기’ 코스 안내로 남원 관광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남원=양준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