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통일지도자 전북협의회장 이·취임식 가져
평화통일지도자 전북협의회장 이·취임식 가져
  • 이방희 기자
  • 승인 2024.02.21 2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화통일지도자 전북협의회장 이·취임식

 신통일한국을 향한 평화통일지도자 전북협의회장 이·취임식이 21일 오후 전주시 덕진구 들사평로 소재 전북여성가족재단 별관 2층 대강당에서 도 및 시군 각계 지도자 1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날 이·취임식은 박재식 사무처장의 사회로 개회, 국민의례, 이임 회장에 대한 양창식 UPF 세계의장의 공로패 전달 및 꽃다발 증정, 이근재 회장의 이임사, 김희수 정병수 공동회장의 취임사, 양창식 세계의장의 영상축사, 김두봉 대한노인연합회 전북회장과 김영구 전북효정평화봉사단 회장의 축사, 정천모 그러세문화포럼 회장의 축시 낭송, 이상재 전북UPF 상임고문의 격려사, 기념촬영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김희수 공동회장은 취임사에서 ”전북 평화통일지도자협의회 공동회장으로 취임인사를 드릴 수 있게 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이근재 회장의 성공적인 활동들을 이어받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 12년간의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활동 경험과 한국평화통일지도자 국제세미나 경험, 특히 지난 전북지도자회의 4년간의 참여 경험 등이 있다.”며 “향후 정병수 회장과 함께 여러 지도자분들과 협의하여 추진해나가면서, 특히 전북특별자치도와 도의회, 도교육청등 공공기관과의 유대를 돈독히 하면서 전북 평화통일운동을 확산시켜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병수 공동회장은 ”오늘 훌륭한 이임사와 취임사를 해주신 이근재 김희수 회장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대한민국내 통일안보 전문가들이 한반도의 평화정착과 통일에 관한 정책과 방안들을 다양하게 제시하고 있으나, 별다른 성과를 보지 못하고 있는 현실이지만 우리는 결코 평화통일시대 도래에 대한 희망과 꿈을 저버릴 수는 없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모두 지역차원에서 할 수 있는 평화통일지도자양성 확대, 피스로드 통일대장정, 새터민돕기, 평화통일아카데미 및 강연회 등 제반 평화통일운동에 적극 참여, 신통일한국 기반을 넓혀나가자“고 호소했다.

  이근재 회장은 이임사에서 “남북통일과 세계평화라는 거대한 메시지를 담고 있는 단체회장으로 여러모로 부족했는데도 재임시 제반 전북 평화통일운동에 협력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향후 후임으로 선출되신 김희수 정병수 공동회장을 중심으로 더욱 발전하는 전북 평화통일지도자협의회가 되기를 기대한다. 저 또한 미력하지만 가능한 협력해나가겠다. 그동안 협력해준 성원에 거듭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양창식 UPF 세계의장은 ”평화통일지도자 전북협의회장 이·취임식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이임하시는 이근재 회장의 지난 4년의 노고에 대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새로 취임하는 김희수 공동회장은 전라북도의회 3선 의원, 의장을 하신 분으로 다양한 경험과 전북 주요인사들과 교류가 있으신 지도자이기에 더욱 전북협의회 활동 발전이 기대된다. 정병수 회장은 20년 가까이 전북평화통일운동의 실무를 수행해 나왔기에 김희수 회장과 함께 조화롭게 발전적으로 일해나갈 것으로 기대한다“ 고 축하의 뜻을 전했다.

  김두봉 전북노인연합회 회장과 김영구 전북효정평화봉사단 회장도 위의 요지와 비슷한 내용으로 이근재 회장의 이임과 김희수 정병수 공동회장의 취임을 축하해주었다.

  이상재 상임고문은 ”한국사회 시대정신의 변화가 있어 왔는데 최근 융합과 통합의 시대를 맞아 공동회장으로 취임하는 것도 발전적이라고 생각한다. 중앙에서는 조국광복 80주년을 맞게되는 2025년, 경색된 남북관계를 풀기 위한 의미 있는 준비 노력들을 하고 있다. 중요한 올 한해 새로운 공동회장단을 중심으로 전북평화운동기반을 확산시켜나가는데 다 같이 지혜와 역량을 모아나가자“고 강조했다.

평화통일지도자 전북협의회장 이·취임식<br>
평화통일지도자 전북협의회장 이·취임식

  한편 이날 주요 참석자는 위 거명된 인사 외에 전북협의회 고문으로 김옥길 전회장과 심의두, 신현상, 유홍렬 고문, 도협자문위회 신백식 회장과 심학섭 양문석 이고원 박충기 김창호 신재봉 자문위원, 전북지도자회의의 김대섭 하대식 나국현 조규철 김정호 전 도의원과 이재수 도의회전문위원, 이윤자 전 시의원, 전북종교인연합의 허종현 신부와 혜광스님, 암산스님, 전북학술인연합의 윤석화 회장과 최원철 오용기, 전북언론인연합의 김동욱 공동회장과 오근호 조정근, 전북경제인연합의 정진권 사무총장, 유관단체 회장단으로 이동하 신한국가정연합 전주대교회장, 지모또 유끼꼬 세계평화여성연합 전북공동회장, 정영구 신통일한국국민연합 전북회장, 홍순환 전북효정평화봉사단 단장, 온영두 남북통일운동국민연합 전북공동회장, 정병호 전북산수원애국회장, 김금남 세계평화여성포럼 전북회장, 나중식 세계일보조사위원 전북회장, 이수남 남북통일운동국민연합 전주시회장, 박종철 전주 가정연합-UPF자문위회장, 이현준 전북청장년협의회 회장, 나금만 전북UPF 발전협의회 공동회장, 김순자 남북통일전북여성회 명예회장, 박영자 평화통일지도자전주시여성회장, 김 란 전 전주시여성단체회장, 김영도 전몰군경유족회 전북지부장, 우소영 전북여성가족재단 경영기획본부장, 정동열 고우회장, 송화섭 사)호남문화콘텐츠연구원 원장, 김종득 민주당전국노인회상임부회장, 이기학 전주해병대전우회 대외협력실장, 임병호 청솔회 사무국장, 유시영 천부경 명상수련원장, 김홍란 하나로남북예술단 단장, (시군은 대표로 1-2명) 군산대표 유병춘 유희옥, 김제시 이담희 황명희, 남원시 유학수 이석보, 고창군 임동남 유연철, 부안군 김창환, 임실 엄순모 이정해, 순창군 최길석 최윤화, 장수군 박홍민 한상호, 진안군 황사연, 무주군 김기배 이장곤 등이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