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공예협동조합 이사장에 진정욱 봉강요 대표
전북특별자치도공예협동조합 이사장에 진정욱 봉강요 대표
  • 김미진 기자
  • 승인 2024.02.14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정욱 봉강요 대표

 전북특별자치도공예협동조합 이사장에 진정욱(봉강요 대표·전라북도 명장) 현 이사장이 재선에 이어 3선으로 선출됐다.

14일 중소기업중앙회 전북지역본부에서 열린 ‘제53차 정기총회’에서 나온 결과로, 진 이사장은 앞으로 4년 임기동안 150여 개 조합회원사을 대표하게 된다.

 진 이사장은 국립군산대학교 박사학위을 수료하고 현재 봉강요를 운영하고 있다. 대한민국우수숙련기술인, 전라북도명장에 선정되었으며 전주교육대학교 대학원 강사, 군산대 대학원 강사, 전국기능경기대회 심사장 역할을 하며 지역공예문화산업 발전에 이바지 하고 있다.

 진 이사장은 취임사를 통해 “8년 임기동안의 성과를 바탕으로 일궈낸 전북특별자치도 공예창작지원센터를 거점으로 조합원의 확대와 공예품의 판로개척, 공예산업의 저변확대를 화두로 전통문화의 본향 전북특별자치도의 각 시·군에 위치한 수준높은 회원사을 기반으로 전국 최고수준의 공예문화를 도민들이 친근하게 접할 수 있도록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이어 그는 “젊고 역량있는 신진공예가의 발굴 및 지원으로 전북특별자치도의 유서깊은 전통공예의 맥을 잇고 조합원들과의 원활한 소통을 이끌어 내어 신·구의 유대감 형성 가교역할은 물론 이러한 소통을 바탕으로 전통공예와 현대공예가 어우러진 명품을 만들어 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미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