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드림스타트센터, ‘행복한 생일 찾아주기’사업 큰 호응
김제시 드림스타트센터, ‘행복한 생일 찾아주기’사업 큰 호응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24.02.12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 드림스타트센터, ‘행복한 생일 찾아주기’사업

 “드림스타트 선생님 생일 기억해 주시고 축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선물해 주신 케이크로 가족들과 함께 생일파티를 하며 행복한 시간을 보냈어요. 딸기케이크 너무나 예쁘고 맛있었어요. 감사합니다. 사랑해요.”

 김제시 드림스타트센터의 취약계층 사례관리 아동 ‘행복한 생일 찾아주기’ 사업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행복한 생일 찾아주기’ 사업은 어려운 가정환경 때문에 기념일을 잘 챙기지 못하는 가정에 생일 케이크를 선물 하며, 아동들의 자존감을 높이고 가족과 함께하는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주기 위한 김제시 자체 프로그램이다.

 생일을 맞이하는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아동 200명 전원에게 아동통합사례관리사가 생일 당일(또는 전일) 대상 가구를 방문해 생일 케이크를 전달한다.

 12년째 운영되고 있는 이번 사업은 올해부터는 아동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시의 특별한 축하메시지를 함께 전달해 추억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아동의 정서적 만족감을 향상시키고 가족 간 유대감을 도모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생일 케이크는 관내 기관인 ‘이음베이커리’와 지난 2018년부터 협약을 맺어 지원하고 있으며, 사업 진행비용은 드림스타트팀이 80%, ‘이음 베이커리’가 20%를 부담하고 있다.

 특히, 시 드림스타트는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촘촘한 지원체계를 구축해 나가고 있으며, 공평한 양육 환경과 출발 기회를 보장해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할 수 있도록 신체 건강, 인지 언어, 정서 행동, 가족지원 등 5개분야 30개(필수형 9종, 김제시 자체개발형 21종)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이 사업을 통해 아동들이 따뜻하고 행복한 생일을 보내고, 가족과 함께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기를 바란다”며 “취약계층 아동의 건강하고 행복한 성장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