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귀성객 대상 인구정책 홍보
김제시, 귀성객 대상 인구정책 홍보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24.02.12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는 설 연휴 귀성객을 대상으로 김제역에서 인구정책 홍보 및 김제 주소 갖기 캠페인을 펼쳤다.

 김제시(시장 정성주)는 설 연휴 귀성객을 대상으로 김제역에서 인구정책 홍보 및 김제 주소 갖기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인구문제에 대해 공감을 이끌어 소멸 위기에 공동 대응하고자‘내 고장인 김제 사랑을 주소 갖기로 함께 실천하자!’는 의미를 담은 슬로건으로 인구정책을 홍보하고 김제 주소 갖기 운동을 알렸다.

 특히, 청년층을 위한 주거·취업 혜택부터 신혼부부를 위한 결혼·출산·양육·교육 혜택까지 시에서 추진 중인 생애주기 맞춤형 인구정책을 적극적으로 홍보해 설 명절을 맞아 고향을 방문한 귀성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김제시 관내 청년으로 구성된 민간단체인 김제 청년회의소의 자발적 참여로 인구정책 홍보 캠페인의 의미를 더했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인구 감소와 지방소멸 위기 대응의 지속적인 효과를 위해 시민의 공감대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며 “살고 싶은 김제, 다시 돌아오는 김제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시책 발굴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제시에서는 ▲전입혜택(전입장려금, 전입이사비, 유공기관 전입지원금) ▲청년정착(결혼축하금, 청년부부주택수당, 전세자금대출이자, 행복주택·공공임대주택 임대보증금) ▲청년취업(공무원시험 준비반, 취업청년 정착수당) ▲맞춤형혜택(출산장려금, 청소년드림카드, 대학생 생활안정비, 군복무장병상해보험) 등 생애주기 맞춤형 인구정책을 펼치고 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