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지역 설맞이 온정의 손길 이어져
부안지역 설맞이 온정의 손길 이어져
  • 부안=방선동 기자
  • 승인 2024.02.06 2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4 명절맞이 취약계층 떡국떡 나눔 활동
백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4 명절맞이 취약계층 떡국떡 나눔 활동

한국전력 해상풍력사업단(단장 전찬혁)은 설 명절을 맞아 변산면(변산면장 허진상)에 백미 242포(10kg, 700만원 상당)를 기탁했다.

 한국전력 해상풍력사업단과 부안지사는 부안군 취약계층을 위해 3년 동안 명절마다 백미 및 다양한 생활필수품을 기증해 기부문화 확산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한국전력 해상풍력사업단에서는 부안군 해역에 계획하는 해상풍력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취약계층 물품 지원을 하고 있으며 부안지사에서는 전기요금 복지할인 사각지대 제로화 등 사랑나눔 행사를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백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신형아, 민간위원장 정재원)에서는 명절을 맞아 지역내 저소득 아동 및 한부모 가구 ,독거노인등 취약계층 등에 총 200kg의 떡국떡 나눔 활동을 펼쳤다.

 떡국떡 나눔 활동은 관내 취약계층에게 작게나마 희망과 작은 기쁨을 주고자 마련한 사업으로 설 명절을 맞아 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지역사회보장 협의체 위원과 노인돌봄 생활관리사 등 30여명이 배분작업과 지원대상 가구에 방문활동을 통해 온정과 함께 배달했다.

 계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정, 공공위원장 허용권)는 지난 6일 다가오는 설명절을 맞아 지역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떡국떡, 소고기, 계란, 과일, 복주머니 등 총 10종(10만원 상당)으로 구성된 행복꾸러미를 마련해 계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어려운 이웃 20가구를 방문해 명절인사와 함께 꾸러미를 전달했다.

 계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명절 분위기 속에 상대적으로 소외감을 느낄 수 있는 복지사각지대를 중점적으로 발굴해 지난 2022년부터 선물 꾸러미 나눔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권익현 부안군수를 비롯해 27개 기관장으로 구성된 부안군기관장협의회는 민족 고유의 설 명절을 앞두고 국방의 의무를 충실히 하는 장병에게 훈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따뜻한 마음과 소정의 위문품을 전달했다.

 부안군기관장협의회 권익현 회장은 “명절에도 고향을 찾지 못하고 복무 중인 장병들에게 항상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며, 추운 날씨 속에서도 연중 휴일 없이 호국에 힘쓰는 장병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담아 위문품을 준비했다”고 격려하며 따뜻한 정을 나눴다.

 부안군 동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전종각)는 명절을 맞아 관내 저소득 독거노인 200세대에 따뜻한 설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찾아가는 사랑의 떡국세트 나눔 사업을 실시했다.

 찾아가는 사랑의 떡국세트 나눔사업은 경제적으로나 정서적으로 힘든 저소득 어르신들이 따뜻한 명절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협의체 위원들과 독거노인생활관리사가 독거노인의 가구에 방문하여 떡국세트(떡, 닭육수, 만두, 음료)를 드리고 한해의 건강과 무사 안녕을 기원하며 새해 인사를 나누는 동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이다.

  부안읍 행정복지센터는 설 명절을 맞이하여 지난 5일 부안읍 직원들과 익명의 기부자의 후원으로 소외계층 50가구에 따뜻한 한상을 선물했다.

 부안읍 맞춤형복지팀은 기탁받은 쌀 40kg과 현물기탁금으로 총 50명의 대상자에게 떡국떡, 달걀, 사골육수, 모둠전 등이 담긴 설 명절 꾸러미 선물세트를 직접 가정에 방문해 나눠 드리며 사랑의 온기를 전했다.

  특히 모둠전은 부안읍 여성 이장 강명례, 강선자, 전삼례, 김미자씨가 뜻을 모아 준비해 마을 주민들과 직접 부쳐 기부한 것으로 알려져 훈훈함을 보탰다.

 줄포면사무소에 효성건설(대표 정순기)에서 백미(10kg) 50포, 동서산업(대표 장혜자)에서 100포, 정인태양광(대표 박상철)에서 30만원, 줄포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일동(위원장 노시정) 84만원을 현금 기탁했다.

부안=방선동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