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암노인복지관, 경로당 어르신들과 ‘설맞이 행복(福)나눔 행사’ 가져
금암노인복지관, 경로당 어르신들과 ‘설맞이 행복(福)나눔 행사’ 가져
  • 이방희 기자
  • 승인 2024.02.02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암노인복지관(관장 최재훈)은 설 명절을 맞이하여 경로당 어르신들에게 보다 풍성하고 행복한 설 명절을 선물하고자, 1일부터 2일까지 관내 12개 경로당 및 호성실버마당 어르신 약 200여 명과 함께 ‘설 맞이 행복(福 )나눔행사’를 진행했다.

이 설 명절 행사에서는 경로당 어르신들이 함께 명절을 준비할 수 있도록 떡국과 전 부치기 밀키트를 전달했다.

특히, 만수경로당과 송천진흥더블파크경로당에서는 복지관 직원들이 어르신들과 함께 전을 부치고 담소를 나누며 명절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었다. 또한 어르신들이 직접 만드신 명절음식을 지역 내 취약계층에 전달하며 지역사회에 나눔을 실천하기도 했다.

행사에 참여한 김은형 경로당 회장은 “설 명절이 벌써 찾아온 것 같다. 경로당 회원들과 함께 하는 시간이 너무 즐거웠고, 우리가 직접 만든 음식을 지역에 나눌 수 있어 행복했다. 특별한 추억을 또 선물해줘서 고맙다.”고 말했다.

최재훈 금암노인복지관장은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게 함께 해주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경로당 운영이 보다 활성화 되어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이 행복한 노년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금암노인복지관은 단 한명의 어르신도 소외되지 않은 노후생활 지원을 위해 200개 복지 프로그램 운영과 505명 노인일자리 지원, 12개 경로당 746명 활성화프로그램 운영, 555명 독거어르신 노인맞춤돌봄서비스, 2,545명 독거노인중증장애응급안전안심서비스, 어르신들 맛집으로 소문난 경로식당, 호성동 실버마당 운영까지 8,350명의 어르신들에게 매일 웃음과 기쁨을 나누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