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소상공인 희망더드림 대출 열기 후끈
진안군 소상공인 희망더드림 대출 열기 후끈
  • 진안=김성봉 기자
  • 승인 2024.02.01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군-전북신용보증재단, 소상공인 희망더드림 특례보증지원사업
총 137억원 대출 규모 중 47억원 소진
진안군청
진안군청

“그간 부족한 경영 자금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었는데 희망더드림 특례보증지원으로 자금 융통을 할 수 있어 사업을 운영하는데 큰 도움이 됐다. 도약을 위한 소상공인의 발판을 마련해준 진안군에 감사드린다”

진안군 소상공인 A씨가 소상공인 희망더드림 특례보증지원 사업에 혜택을 본 후 진안군과 전북신용보증재단에 감사인사를 전했다.

진안군이 전북신용보증재단과 함께 소상공인의 자금난 해소를 위해 추진하는 소상공인 희망더드림 특례보증지원 사업이 큰 인기몰이 중이다.

소상공인 희망더드림 특례보증지원 사업은 성실하지만 담보 능력이 부족한 소상공인에게 신용도에 따라 업체당 최대 1억원 한도까지 금융기관에서 저금리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지원 사업으로 전북신용보증재단이 신용 보증을 하고 진안군에서 최대 5년간 3%의 이차보전을 하며 관내 금융기관이 융자금을 지원하는 제도로 자금 융통에 어려움을 겪는 진안군 소상공인들을 위한 제도이다.

총 대출 규모는 137억원이며 1개소당 대출한도가 기존 3천만원에서 올해부터 최대 1억원까지로 증액돼 관내 소상공인들의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2024년도 1월 한달 동안 상담 건수가 203개소 83억원에 달하고 있으며 대출 건수는 128개소, 47억원이다. 이는 2023년 1년 동안 진안군 소상공인 특례 보증을 통해 실행된 대출 규모가 59개소 14억원이었던 것에 비하면 엄청난 규모의 상승률을 보이고 있다.이같이 대출 규모의 대폭 확대로 고물가와 경제 위기 속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진안군 관내 소상공인들의 큰 관심을 얻고 있다.

진안=김성봉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