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개념기반 탐구수업 연수’로 초등교사 수업역량 강화나서
전북교육청, ‘개념기반 탐구수업 연수’로 초등교사 수업역량 강화나서
  • 장수인 기자
  • 승인 2024.01.29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이 초등 교사 200여 명을 대상으로 수업혁신 연수를 운영한다.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이 초등 교사 200여 명을 대상으로 수업혁신 연수를 운영한다.

 지난 29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개념 기반 탐구 수업’ 실습 연수는 올해부터 새롭게 적용되는 2022개정 교육과정과 연계해 ‘개념 기반 탐구 수업’에 대한 초등교원의 이해를 돕고, 실제 교실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실습형 연수로 운영한다.

 개념 기반 탐구 수업이란 ‘학습자가 의미를 구성하는 탐구의 과정을 통해 깊이있는 이해에 도달해 살에 전이 가능한 지식과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설계된 수업을 의미한다.

 연수에는 2022 개정 교육과정 교과 교육과정 기준 마련 연구 책임자인 경인교육대학교 온정덕 교수가 강사로 나섰다.

 주요 연수 내용은 ▲2022 개정 교육과정 분석 및 해석 ▲교과 선택(공통) 후 조별 이해 진술문과 탐구 질문 개발 ▲수행과제와 루브릭 개방 등이다.

 임대섭 유초등특수교육과장은 “2022 개정 교육과정 도입을 앞두고 있는 시점에서 ‘개념 기반 탐구 수업 실습 연수’는 초등교육 현장의 수업혁신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현장 중심의 내실있는 지원을 통해 수업중심의 학교문화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장수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