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동계 해외봉사활동, 베트남 유학생 유치 ‘청신호’
전북대 동계 해외봉사활동, 베트남 유학생 유치 ‘청신호’
  • 장수인 기자
  • 승인 2024.01.29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대학교가 베트남 동계 문화교류활동을 통해 현지 학생들에게 전북대의 우수성을 알리고 돌아왔다.

 전북대는 지난 3일부터 3주 동안의 베트남 일정에서 베트남 퀴논시에서 43명의 해외 문화교류단을 파견해 교육 봉사와 대학 소개, 입시 설명회 등을 열어 큰 호응을 얻었다고 29일 밝혔다.

 문화교류단은 활동 기간 동안 베트남 퀴논시 지자체를 통해 연결된 중·고교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문화 전파 활동과 교육 지원 등을 펼쳤고, 현지 시민들을 위한 문화콘서트를 열어 한국문화에 관심이 많은 이들에게 폭발적인 호응을 이끌어 냈다.

 또 전북대 학생처는 퀴논시의 특목고인 레퀴동 고등학교에 책장과 책상, 의자 등을 기증해 실외 도서관을 구축하고, 이 고교의 독서 관련 동호회에서는 다양한 장르 도서 1천권을 함께 활용할 수 있도록 비치했다.

 전북대와 베트남 퀴논시는 오는 3월께 전국 국공립대학 중 최초로 한국-베트남 간 지속가능한 우정을 약속하는 공식 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김종석 전북대 학생처장은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는 해외 문화교류단과 주요 고교, 대학, 기관 간 연대가 유학생 5천 명 유치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추후 공식 협약을 통해 한국에서 공부하고 싶어 하는 베트남의 우수 학생들이 전북대에 와서 학업을 이어갈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장수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