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올해 평생학습 자기개발 강좌 확대
완주군, 올해 평생학습 자기개발 강좌 확대
  • 완주=배종갑 기자
  • 승인 2024.01.28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 평생학습 자기개발 강좌

주민 설문조사 실시… 맞춤 프로그램 편성 예정
 

 완주군이 자격증 취득 지원 확대와 기업으로 찾아가는 역량강화 등 다양한 평생학습 사업으로 주민들을 찾아간다.

 26일 완주군은 올해 평생학습은 자기개발 강좌를 확대해 군민들의 실질적인 삶이 변화할 수 있는 사업을 활발히 추진한다고 밝혔다.

 구체적인 주민 요구를 파악하기 위해 이날부터 2주간 설문조사를 실시, 맞춤형 프로그램을 편성할 예정이다.

 우선 군은 교육부 평생학습 진흥방안 6대 과제 중 핵심과제인 지자체, 대학, 기업이 함께 하는 지역 평생학습 체계 구축으로 군 정책방향과 연계되는 전문강좌를 운영해 취업 또는 창업 기회를 군민들에게 확대 제공한다.

 또한 관내 기업으로 찾아가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 직장인들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워라벨(일과 개인의 삶 사이의 균형을 이르는 말)을 이루며 평생교육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조부모 대상 황혼 육아교육법과 신중년 남성 대상 교육도 운영한다.

 만경강의 역사, 문화, 생태자원 전문교육을 운영해 지역자원의 가치를 알고 공유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주민강사를 육성한다.

 유지숙 교육아동복지과장은 “작은 배움이 때론 일상을 바꾸는 큰 역할을 하기도 한다”며 “삶의 동기부여가 되는 평생학습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완주군은 지난해 늘어난 주민 학습 수요에 부응해 희망배움터 상·하반기 운영, 모두배움터 야간반 증설 등의 프로그램을 활발히 진행했다. 이 결과 전년 대비 참여자 수가 1.5배 증가하는 성과를 이뤘다.

 교육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완주군청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완주군 교육아동복지과(063-290-3887)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완주=배종갑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