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사회적경제 설 선물제품 홍보·공공구매 활성화 ‘공감마켓’ 성료
남원시 사회적경제 설 선물제품 홍보·공공구매 활성화 ‘공감마켓’ 성료
  • 남원=양준천 기자
  • 승인 2024.01.25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공동체지원센터(센터장 안상연)와 남원시사회적경제협의회(회장 서덕교)가 25일 남원시청 1층 로비에서 사회적경제 명절 선물세트 홍보를 위한 현장 행사 ‘공감마켓’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지역 농산물을 활용하여 떡, 한과, 기름, 전통주 등을 생산하는 사회적기업과 마을기업, 협동조합 12개소가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지역 상생의 따뜻한 가치를 담은 남원 사회적경제기업의 설 명절 선물세트 40여 종이 홍보되었다.

남원 대표 특산물인 김부각과 추어탕을 비롯하여 국내산참도토리묵과 기름류, 유기농 누룽지, 강정과 수제 베이커리, 떡국떡과 치즈떡볶이 세트, 수제맥주와 전통주 등 다양한 품목이 전시되었으며, 특히 마을기업 웅치마을 영농회에서 새로 출시한 ‘지켜줄깨 에너지바’는 마을에서 직접 생산한 잡곡 튀밥과 깨, 조청을 버무린 영양만점 간식으로 눈길을 끌었다.

또한 마을기업 ㈜비즌양조에서 금지면 쌀을 직접 도정하여 네 번 양조한 고급 탁주 ‘비즌술(13도)’과 증류주 ‘화동원(42도)’도 사전 주문으로 인기를 끌었다.

최경식 남원시장은 “사회적경제 설 명절 선물세트 특판전을 통해 공공구매가 촉진되어 기업들의 판로가 확대되고, 남원시의 우수한 제품들이 널리 알려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남원시 사회적경제 설 선물세트 주문접수는 오는 2월 1일(목)까지 지속되며, 택배 마감일은 2월 2일(금)이다. 특히 이번 특판전은 1만원대부터 5만원대까지 다양한 가격대로 세트 구성을 하여 가성비와 품질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알찬 기획전으로 준비되었다.

남원시 사회적경제 설 선물세트 구매 문의는 공동체지원센터 사회적경제지원팀(063-620-5637)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남원=양준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