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가 나아갈 길
전북특별자치도가 나아갈 길
  • 임승식 전북특별자치도의원
  • 승인 2024.01.23 0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승식 전북특별자치도의원
임승식 전북특별자치도의원

지난 18일 전북특별자치도가 출범하였다. 채 1주일이 지나지 않았지만 앞으로 전북특별자치도가 나아갈 길은 전북에 꼭 필요한 기간산업과 전북발전을 이룰 수 있는 여러 측면에서 발전해야 하고 실제로 가능한 발전을 펼치는 데에 있다.

오늘은 몇 가지 중요한 측면을 중심으로 살펴보자.

첫째 산업 다각화 및 혁신적인 부분이다. 전북특별자치도는 전북내의 산업에 의존하지 않고 새로운 산업 분야로의 다각화가 이루어져야 한다. 우리 전북도의 주력산업을 기술 혁신과 연구 개발을 촉진하여 신기술을 보유한 산업을 지원하고 새만금 개발과 이차전지 산업의 지역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해야 할 것이다.

교육 및 기술 감시를 강화 하고 기술 부품을 강화해야 한다. 소수의 경쟁력 있는 교육 시스템을 구축하여 활동적인 플레이어에 투자하고 과학기술 분야의 연구를 강화하여 산업 혁신을 격려해야 한다.

개발을 위해서는 환경 보호 및 미래개발을 위해 강화해야 하며 신재생 및 에너지 기술에 대한 투자를 하고 지역 내 자연환경을 보호하는 것을 강구해야 한다.

산업 다각화와 혁신은 지역의 경제적인 이점을 누릴 수 있는 가능성을 확보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해야 할 것이다. 앞으로 특별자치도의 특징을 더 개발하여 지역 내 연구 및 개발 활동을 지원하는 해야 한다. 대학과 기업 협력을 강화하고 연구소를 기반으로 우리의 기술 혁신을 촉진해야 한다.

또한 창업 기업들이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야 한다. 스마트업을 고정 지원,?부품 구축, 멘토링 프로그램 제공 등을 통해 창업 문화를 활성화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과 기술을 지역에 흡수할 수 있어야 한다. 지역의 교육 시스템을 강화하고 기술 외관을 현대화하여 플레이어를 지지하고 개선에 투자해야 할 것이다.

지역 기업들이 국제 시장에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해야 한다. 수출 지원, 국제 마케팅 지원, 글로벌 비즈니스 네트워킹을 통해 지역 기업들이 국제 시장에서 경쟁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어야 한다.

두 번째 문화와 예술 산업을 지원해야 한다. 지역을 떠나는 예술, 공연 등을 활성화하고 지역 사회의 성장을 촉진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야 한다. 시민과 지역 기업은 특별 행사, 예비 수렴 및 협력을 강화해야 한다. 지역 사회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고 발전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해야 한다.

세 번째는 관광산업 및 지역 협력 강화다. 지역의 자연환경과 흥미로운 유산을 활용하여 관광산업을 발전시키는 데에 힘써야 한다. 관광 산업은 지역 경제를 활성화할 수 있는 지역 주민 거주를 제공하는 중요한 요소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지역 협력 강화는 지역과의 협력을 강화하여 보호 발전을 촉진해야 한다. 협력을 통해 지역 자원을 공유하고 지역적으로 발전을 이룰 수 있는 것이다. 이러한 다양한 측면에서 노력과 협력을 통해 전북특별자치도는 미래에 더욱 발전할 수 있는 것이다.

 

임승식 <전북특별자치도의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