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디지털독립영화관, ‘일 부코’·‘세기말의 사랑’ 등 총 2편 개봉
전주디지털독립영화관, ‘일 부코’·‘세기말의 사랑’ 등 총 2편 개봉
  • 김미진 기자
  • 승인 2024.01.22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디지털독립영화관은 1월 4주차 신작으로 ‘일 부코’와 ‘세기말의 사랑’ 총 2편을 25일 개봉, 상영한다.

 미켈란젤로 프라마르티노 감독의 신작

‘일 부코’는 제78회 베니스국제영화제에서 심사위원특별상을 수상했다. 유럽에서 가장 깊은 동굴 ‘비푸르토 심연’을 탐험하는 젊은 동굴학자들의 기록을 담은 영화이다. 영화는 ‘비푸르토 심연’의 깊이를 가늠하지 못하는 생명체들의 무지와 두려움, 그리고 이를 정복하고자 하는 인간의 욕망을 담고 있다. 이탈리아 칼라브리아 내륙의 광할하게 펼쳐진 평원과 세계에서 세 번째로 긴 동굴 ‘비푸르토 심연’은 자연의 위대함을 관객에게 선사한다.

 ‘세기말의 사랑’은 세상이 끝나는 줄 알았던 1999년, 짝사랑 때문에 모든 걸 잃은 영미에게 짝사랑 상대의 아내 유진이 나타나며 벌어지는 이상하고 사랑스러운 뉴 밀레니엄 드라마다. 데뷔작 ‘69세’로 한국 영화계의 주목을 받은 임선애 감독은 해당 작품으로 부산국제영화제 KNN관객상, 올해의 여성영화인상 감독상, 서울국제영화제 박남옥상을 휩쓸었다. 전작에 이어 이 작품에서도 여전히 소외된 사람들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면서도 예상치 못한 사랑스러움과 재기발랄한 매력을 보여준다. 파격적인 외모 변신과 섬세한 열연으로 인생 캐릭터 경신을 예고하는 이유영과 독보적인 분위기와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지닌 임선우, 여러 드라마에서 임팩트 강한 존재감을 드러낸 노재원 등 배우들의 열연이 돋보인다.

 이외에 추가 개봉될 작품은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김미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