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읍면동장 1일1가구 설맞이 취약계층 집중살핌기간 운영
남원시, 읍면동장 1일1가구 설맞이 취약계층 집중살핌기간 운영
  • 남원=양준천 기자
  • 승인 2024.01.20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 읍면동장 1일1가구 설맞이 취약계층 집중살핌기간 운영

 남원시(시장 최경식)는 설 명절을 앞두고 22일부터 2월 8일까지 시민 모두가 소외되지 않고 안전하고 행복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읍면동장 1일1가구 설명절맞이 취약계층 집중살핌기간’을 운영한다.

 ‘1일1가구 취약계층 집중살핌기간’ 동안 읍면동장이 직접 홀로 어르신과 1인 가구 등 취약계층 세대를 방문하여 안부를 확인하고 겨울철 난방시설 안전점검과 응급상황대비 비상연락체계를 구축하여 화재발생 등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지역 내 기부물품 등 민간자원을 연계, 이웃사랑 나눔을 통해 시민 누구도 소외되지 않고 모두가 행복한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읍면동장 중심의 현장소통행정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특히, 외부활동 없이 지내는 독거노인, 중장년 및 청년 등 1인 위기가구 등 사회적 고립 취약계층을 집중적으로 발굴 지원하여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며 모두가 행복한 설 명절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남원시, 읍면동장 1일1가구 설맞이 취약계층 집중살핌기간 운영

 한편, 남원시는 모든 시민이 소외받지 않고 모두가 행복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안전 확인 및 정서적 돌봄을 강화하고 재방문을 통한 지속적인 모니터링으로 좀더 촘촘하게, 좀더 두터운 현장소통행정과 살핌행정으로 취약계층을 보호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남원시는 취약계층 중심으로 읍면동장이 매일 직접 세대를 방문하고 안부를 살피는 ‘읍면동장 1일1가구 소통행정’을 추진 중에 있으며 특히 지난 한 해 11,670세대를 방문, 살핌행정을 이어갔으며, 앞으로도 전 세대를 대상으로 안전 확인 등 돌봄을 강화하고 지속적인 모니터링으로 좀더 촘촘하게, 좀더 두터운 현장소통행정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남원=양준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