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선물은 우리 농특산품으로] 정읍 쌍화차·귀리
[설 선물은 우리 농특산품으로] 정읍 쌍화차·귀리
  • .
  • 승인 2024.01.18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쌍화차

정읍 쌍화차는 숙지황과 당귀 등 20가지가 넘는 한약재를 옹기나 가마솥에서 우려 특별한 맛을 낸다. 특히 지황을 9번 찌고 말려 만든 숙지황은 동의보감과 본초강목에도 기록돼 있는 명약으로 꼽힌다.

장명동 정읍세무서 후문에서부터 정읍경찰서, 비빔짬뽕으로 이름난 양자강까지 이어지는 ‘쌍화차거리’에는 18개소의 전통 찻집이 들어서 있는데, 찻집마다 다양한 부가재로를 넣어 각기 다른 맛을 느낄 수 있다.

인터넷에 ‘정읍 쌍화차’를 검색하면 쌍화차거리의 찻집에서 만든 쌍화차를 택배로도 배송해주니, 추운 겨울 설 선물로 제격이다.

#귀리

귀리는 미국 타임즈에서 세계 10대푸드로 선정하며 주목받기 시작했다. 국내에서는 생소한 곡물이었던 귀리는 지난 2004년 정읍명품귀리사업단과 농촌진흥청이 재배육종연구로 대한민국 최초로 재배에 성공하며 국내에 알려지기 시작했다.

이후 국산 토종종자를 사용한 우수한 품질의 귀리를 생산·가공해 지난 2018년 대통령 표창과 2019년 도지사 인증상품 인증을 받기도 했다.

귀리는 항산화·항치매 기능 성분을 갖고 있어 부모님에게 선물하기 좋은 효자 상품이다. 인터넷에 ‘정읍귀리’를 검색하거나, 정읍명품귀리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전국 어디서나 다양한 상품을 주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