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선물은 우리 농특산품으로] 부안 개암죽염, 뽕잎절임 고등어
[설 선물은 우리 농특산품으로] 부안 개암죽염, 뽕잎절임 고등어
  • .
  • 승인 2024.01.18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개암식품 개암죽염 

 불가의 비전으로 내려오는 전통식품의 장인정신을 이어받은 정락현 명인의 혼과 정성이 깃든 개암식품의 죽염, 된장, 간장, 고추장을 갑진년 설명절 선물용으로 판매한다. 

 개암죽염은 천년고찰 개암사 방장스님이 오래전부터 선조들이 제조해 먹었던 전통식품의 비결을 과학적인 방식으로 응용해 현대인의 체질에 적합한 식품으로 승화시켜 심혈을 기울여 생산하고 있다. 

 개암식품에서는 서해안 청정지역에서 생산되는 천일염을 왕대나무통에 다져 넣고 지장수로 합성한 후 소나무 장작으로 1,800도 열에서 9번에 걸쳐 굽고 분쇄해 분말과 알갱이로 만든 현대인의 건강식품이다. 

 진심과 전통의 명인기업 개암식품은 대한민국 제1호 죽염명인 정락현 대표가 사명감을 갖고 굽고 또 녹여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소금으로 양념과 미용에 효과가 있다는 입소문이다. 

 개암죽염은 분말, 자죽염 알갱이, 물자죽염, 죽염된장, 죽염간장, 죽염고추장 등 건강을 지키는 식품으로 추석명절 선물세트 구입은 인터넷 개암죽염, 063-583-7748번으로 주문하면 된다.

# 부안수협 뽕잎절임 고등어 

 누에특구 변산면 유유마을에서 생산되는 오디뽕나무 뽕잎을 넣어 숙성시켜 절인 부안수협 뽕잎절임 고등어는 겨울철 참 고등어만 사용해 씹는 맛이 다르고 영양가가 풍부해 식탁에 가운데를 차지하고 있다.

 어린이 도시락 반찬용으로 널리 이용되고 있는 뽕잎절임 고등어는 부안수협 수산물가공공장에서 특허를 받아 뽕잎절임기술을 사용해 고등어 특유의 비린내가 없으며 머리와 내장을 제거하고 가시를 발라내어 조리하기 좋게 가공해 생산하는 웰빙식품이다.

선물용으로 인기가 높아 주부들이 선호하고 있는 부안수협 특허상품 뽕잎절임 고등어는 100%로 국내산만 사용해 생산해 설명절을 맞아 주문이 쇄도하고 있다.

 부안수협 뽕잎절임 고등어는 명품선물세트 1호. 2호와 뽕잎간고등어, 액젓, 맛김, 다시마, 멸치 등을 판매하고 있다. 

 등푸른 생선으로 DHA와 지방이 풍부한 고등어는 기억력 저하를 예방하고 성장발육에 필요한 영양소가 있는 장수식품으로 널리 알려져 있는 부안수협 뽕잎절임 고등어 선물세트는 35,000원부터 60,000원, 100,000만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청정해역 서해바다에서 채취한 싱싱한 생선에 곰소염전에서 생산되는 천일염과 오디뽕잎을 사용해 숙성시킨 뽕잎고등어는 부안수협 063-581-4812로 연락하면 구입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