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중국 내륙지역 교류 및 유학생 유치 거점 마련
전북대, 중국 내륙지역 교류 및 유학생 유치 거점 마련
  • 장수인 기자
  • 승인 2024.01.17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산현 고등학교 학생들 대상 설명회 및 질의 응답

 전북대학교가 중국 내륙지역 간 교류 협력의 거점을 마련했다.

 전북대 국제처는 지난 4일부터 11일까지 중국 하남성 소재 고등학교와 섬서성 소재 대학을 방문해 현지 우수 학생 유치를 위한 학교 간 협력을 긴밀히 논의했다고 17일 밝혔다.

 국제처 언어교육부처장 김정수 등 방문단은 하남성의 평정산시 노산현 제3고급고등학교와 루하시 실험중등전업학교를 방문해 현지 학교장과 실무자들에게 전북대의 우수성과 글로컬대학30 사업에 따른 국제화 허브 도약을 위한 주요 계획을 설명했다.

 특히 노산현 제3고급고등학교에는 추후 전북대 진학을 위한 한국어 국제반 설립을 추진하고, 현지 학생들이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한국어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또 김정수 언어교육부처장은 방문 학교 교장단과 실무자, 전북대 유학에 관심이 있는 100여명의 현지 고교생들을 대상으로 전북대 입학에 대한 심도 있는 설명회도 가져 현지 학생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이와 함께 전북대 방문단은 섬서복장공정대학을 찾아 국제협력 실무자들과 함께 추후 전북대로의 편입과 석·박사 과정 진학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유학 프로그램 등을 설명하고 구체적으로 논의했다.

 김정수 전북대 언어교육부처장은 “우리 전북대는 대한민국 정부의 가장 핵심적인 사업인 글로컬대학30 사업에 선정돼 교육 혁신을 모색하고, 글로벌 허브 대학으로 도약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중국의 많은 학생들이 전북대에 입학해 글로벌 인재의 꿈을 이루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수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