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지역사랑상품권 사용 만족도 92.3%
김제시, 지역사랑상품권 사용 만족도 92.3%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24.01.17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시장 정성주)가 1,150명의 시민을 대상으로 김제사랑상품권 사용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참여자의 92.3%가 상품권 이용에 전반적으로 만족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지난해 11월 27일부터 12월 11일까지 2주간 고향사랑페이 앱을 통해 실시한 이번 설문조사는 김제사랑상품권 이용에 대한 시민의 의견을 파악해 이용자 편의 증진과 효율적인 상품권 운영계획 수립을 위해 추진됐다.

 설문조사 결과 시민들이 선호하는 유형은 ‘카드형 상품권(92.7%)’인 것으로 조사됐으며, 상품권을 사용하는 이유는 ‘10% 할인구매’로 가계 경제에 도움(89.1%), 주요 사용 분야는 ‘음식점(81.4%)’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용 만족도는 ▲상품권 사용에 만족(92.3%) ▲고향사랑페이 앱 이용에 만족(89%)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81%)의 결과가 나왔으며, 개선 의견으로는 ▲모바일 페이 도입 등 결제방식 다양화 ▲페이백 이벤트 확대 요청 등이다.

 지난해 김제사랑상품권은 사용자의 편의를 증진하기 위한 다양한 상품권 활성화 정책을 추진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지역사랑상품권 우수지자체 평가에서 대상을 수상했으며, 이처럼 시민에게 다양한 서비스 제공을 추진한 김제사랑상품권은 사용 만족도 또한 높게 나타났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김제사랑상품권이 지역 소상공인의 소득증대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가계 경제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분석됐다”며 “이용자의 의견은 향후 상품권 정책에 반영해 김제사랑상품권이 지역경제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