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훈 경제부지사, 전북 수소기업 방문해 현장 소통 행보
김종훈 경제부지사, 전북 수소기업 방문해 현장 소통 행보
  • 김성아 기자
  • 승인 2024.01.16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종훈 전북도 경제부지사는 16일 완주테크노밸리1산단(완주군 봉동읍)에 소재한 ㈜아헤스(대표 이중희)를 방문해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는 도 관계자는 물론 완주군, 전북테크노파크, 경제통상진흥원 관계자도 함께 참석, 이들은 수소생산 설비인 수전해 설비 제조 기업의 현장을 둘러보고 기업의 애로사항 해소와 수소기업 지원 방안을 다각적으로 모색했다.

 김종훈 경제부지사는 “세계 각국이 기후변화대응, 에너지 안보 확보를 위해 청정수소 산업을 미래 핵심산업으로 간주하고 있다”며 “청정수소 생산을 위한 수전해 기술의 중요성을 커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전북도가 수소관련 기관·기업들과 함께 뜻을 모아 수소경제사회를 선도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아헤스가 최근 ‘2MW급 알칼라인 수전해 장치’를 인도 대기업에 수출하고 알칼라인 수전해 분야에서 꾸준히 경쟁력을 키워가는 노고와 성과에 대해서도 격려했다.

 한편, ㈜아헤스는 나노 전극소재 연구의 세계적 저명 연구자인 이중희 전북대학교 교수가 설립해 실험실 벤처에서 출발한 중소기업으로, 대용량 알칼라인 수전해 장치를 전문적으로 제조하는 기업이다.

 현재 6.5MW급의 수전해 장치 제조설비를 보유하고 있으며 알칼라인 수전해 장치와 고분자 전해질막(PEMEC), 음이온교환막(AEMEC) 등 종류별 수전해 장치에 대한 연구개발을 꾸준히 이어 나가고 있다.

김성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