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례읍 주민자치위, 삼례읍 제1회 주민총회 개최
삼례읍 주민자치위, 삼례읍 제1회 주민총회 개최
  • 완주=배종갑 기자
  • 승인 2024.01.16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 삼례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윤현철)은 16일 삼례읍 행정복지센타 2층 평생 학습회의실에서 2024년 삼례읍 제1회 주민 총회를 개최했다.

주민 총회는 주민 자치 위원회가 추진해온 사업 성과를 주민에게 공유 하며 주민간 소통과 화합의장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식전 공연으로 삼례읍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에서 운영하는 삼례농악, 필라테스, 요가, 라인 댄스, 고고장구, 노래 교실 등 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선언, 내빈 소개, 표창장 수여, 공로패 증정, 감사보고, 2023년 주민자치위원회 활동 사업 결과 및 영상 시청, 2024년 운영과 사업계획 발표. 소통과 화합의 상생 발전 방안 모색의 주제로 토론회와 현장 투표 집계 결과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투표결과 ◇정월대보름 지신밟기와 달집 태우기 행사 ◇가정의달 맞이 어르신을 위한 문화공연 및 나눔행사 ◇삼례읍 다문화 가족 어울림 한마당 대회 등이 최종 선정 됐으며 최종 선정된 주민 자치위원회 사업은 추진될 예정이다.

윤현철 주민자치위원장은 “주민총회를 통해 지역 주민의 풍요로운 여가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주민들이 지역 발전에 자발적으로 참여 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여 진정한 의미 의 주민자치를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오상영 주민자치위원회 간사는 “이번 주민 총회를 통해 더 많은 주민들이 주민자치위원회에 대해 알게 됐다"며 “이번 주민총회를 계기로 앞으로도 주민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더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신승기 삼례 읍장은 “주민총회를 준비한 주민 자치위원회 위원님 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주민 자치위원회와 협력하고 행정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말했다.

완주=배종갑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