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청년정책 및 일자리 사업 등 27개 지원사업 추진
진안군 청년정책 및 일자리 사업 등 27개 지원사업 추진
  • 진안=김성봉 기자
  • 승인 2024.01.16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군청
진안군청

진안군이 지역경제 회복을 위해 일자리 및 청년 사업을 확대해 추진할 방침으로 알려졌다.

군에 따르면 올해 일자리 창출과 청년 정착을 목표로 직접 일자리 사업, 직업 능력 훈련, 고용서비스 제공, 채용 장려금 지급, 청년창업·주거비 지원 등 27개 사업에 36억원을 투입했다.

주요사업별로는 청·장년정책사업 일환으로 ▲내일창업아카데미 ▲청년창업지원 ▲청년주거비 ▲청년월세한시지원 ▲청년참여지원 ▲공공근로사업 ▲전북형·신중년취업지원사업 ▲신중년경력형 일자리사업 등 23개사업이 추진된다.

일자리창출 및 사회적경제분야로는 ▲일자리센터 운영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지원 ▲청년 혁신가 지원사업 ▲마을기업 사무장 지원사업 등의 4개 사업이 활성화 될 예정이다.

군은 위의 지원사업 외에도 2024년 지역형 플러스 일자리사업의 공모사업을 신청하여 구인구직 발굴 및 도시 유휴인력을 농업일자리로 제공해 농번기 구인난을 해소하고자 사업선정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또한 올해는 진안군 청년미래센터 운영계획을 수립해 청년 아지트리움 및 청년 쉐어하우스 운영 등 새로운 청년만의 공간을 통한 청년들의 지역 정착을 위해 올해 하반기에 완공될 수 있도록 2월경 착공에 들어갈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취약계층을 위한 일자리 사업을 비롯해 다양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하며, 청년센터 건립을 필두로 청장년이 모여드는 진안을 만드는 데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라고 밝혔다.

진안=김성봉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